
‘2TV 생생정보’가 봄날의 즐거움 가득한 이야기로 찾아온다.
KBS ‘2TV 생생정보’ 2284회에 소개될 현장과 인물들에 대한 소식이다. 전복 수확 현장에서 바다의 생명을 건져 올리는 달인부터, 지리산 자락 황매산의 봄빛을 따라가는 여행기, 그리고 남다른 실력으로 반려동물의 외모를 책임지는 미용 전문가까지. 각기 다른 장소에서 색다른 삶의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수확의 달인] 바다를 품은 손, 전복 수확의 달인
전라남도 강진군에서 바다와 함께 살아가는 한 여인의 손길이 주목받고 있다. ‘은영씨의 꽃피는 바다’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이곳에서는 신선한 전복이 갯벌에서 바로 수확된다. 거친 파도와 사투를 벌이며, 오직 손과 감각으로 바다의 보물을 건져 올리는 그 모습은 보는 이의 마음까지 깊게 물들인다. 오랜 시간 바다를 벗삼아 살아온 달인의 삶에는 인내와 끈기가 배어 있다.
[할매~ 밥 됩니까?] 정이 담긴 국수 한 그릇, 해순 할매의 모리국수
경상북도 포항시 구룡포에는 오래된 식당 하나가 자리 잡고 있다. ‘대천식당’이라는 이름의 이곳은 수십 년 동안 국수 한 그릇으로 수많은 이들의 배를 채워왔다. 주인공은 바로 해순 할매. 그녀의 손에서 만들어지는 ‘모리국수’는 국물의 깊이와 면발의 쫄깃함이 일품이다. 삶의 무게를 담아낸 국수는 단순한 음식이 아닌 사람과 정이 오가는 매개가 된다.
[이 PD가 간다 시즌2] 봄빛 따라 떠나는 합천 여행
경상남도 합천과 산청 일대를 여행하며 자연의 생동감을 카메라에 담은 여정이 펼쳐진다. 우선 황매산에 도착한 제작진은 봄철 자줏빛 철쭉이 만개한 풍경을 마주했다. 꽃길을 따라 걷다 보면 어느새 마음마저 화사해지는 풍경이 시청자를 사로잡을 것이다. 이어 산청에 위치한 ‘생초국제조각공원’으로 향한 이들은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공간에서 색다른 시간을 보낸다. 패러글라이딩으로 하늘을 나는 체험을 할 수 있는 ‘합천패러글라이딩파크’도 방문해 짜릿한 봄의 순간을 그려낸다.
[독한 인생~ 독하다 독해!] 반려동물 미용계의 장인, 미다스의 손
서울 중랑구의 ‘최덕황 애견미용학원’에는 수많은 반려동물 미용사가 거쳐 간다. 그 중심에는 실력을 인정받은 미용사 최덕황 씨가 있다. 단순한 미용을 넘어 개개인의 특징을 살리는 손놀림은 말 그대로 예술이라 할 만하다.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의 ‘트리밍매직’에서는 그의 솜씨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반려견에게 새 생명을 불어넣는 듯한 세심한 터치는 고객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궁금한 건 못 참지] 기묘한 도로, 그 정체는?
경상북도 문경시의 한 도로에서 믿기 힘든 현상이 일어난다는 제보가 들어왔다. 자동차가 내리막에서 멈춰 있으면 저절로 올라가는 듯한 현상이 벌어지는 도로가 그곳이다. 이 현상을 과학적으로 풀기 위해 문경대학교 전문가들이 나섰고, 서울 강남구의 뇌신경과 전문의도 함께 분석에 참여했다. 착시인지, 중력의 장난인지 그 비밀이 이번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KBS '2TV 생생정보'는 다양한 코너들을 통해 맛, 사람, 여행, 일상 속 소소한 팁까지 폭넓은 주제를 다루며 시청자들의 저녁을 더 풍성하게 만들고 있으며, 매일 저녁 안방을 향한 소통의 창구로 활약하고 있다.
KBS '2TV 생생정보' 방송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평일) 오후 6시 35분에 방송되며, 시청자들의 따뜻한 저녁 시간을 책임지고 있다. 각 지역의 독특한 맛집 정보부터 전국 구석구석의 살아 움직이는 현장을 찾아가 생생한 소식을 전하고, 웃음과 감동을 안기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생생정보'는 저녁 식사를 준비하는 시간, 시청자들에게 유익하고 흥미로운 정보를 전하며 하루의 피로를 덜어주는 저녁 시간의 정보 프로그램 자리 잡고 있다.
정지연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