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룹 TWS(투어스)가 신곡으로 음악방송 3관왕을 달성하며 인기몰이 중이다.
TWS(신유, 도훈, 영재, 한진, 지훈, 경민)는 지난 1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미니 3집 타이틀곡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로 1위를 차지했다. 앞서 SBS M, SBS funE ‘더쇼’, MBC M, MBC every1 ‘쇼! 챔피언’에 이은 세 번째 1위다. 특히 이들이 데뷔 후 ‘엠카운트다운’ 트로피를 들어올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TWS는 경쾌한 캐주얼 차림으로 ‘마음 따라 뛰는 건 멋지지 않아?’를 선보였다. 이들은 힘찬 점프와 자유분방한 움직임으로 ‘스무 살 찬가’에 걸맞은 청춘의 에너지를 발산했다.
TWS의 미니 3집 ‘TRY WITH US’는 국내외 주요 차트 최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이 앨범은 일본 오리콘이 1일 발표한 ‘주간 합산 앨범 랭킹’(5월 5일 자/집계 기간 4월 21일~4월 27일) 2위에 올랐다.
빌보드 재팬의 최신 차트(4월 30일 자/집계 기간 4월 21일~4월 27일)에서는 ‘톱 앨범 세일즈’ 2위, 종합 앨범 차트인 ‘핫 앨범’ 5위에 각각 차트인했다. 빌보드 재팬은 “미니 3집 ‘TRY WITH US’가 10만 장에 육박하는 판매량을 보였다. 앞선 미니 2집 ‘SUMMER BEAT!’의 첫 주 판매량은 4만 7075장으로, 2배 이상의 수치를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도 흥행세가 뚜렷하다. 이 앨범은 한터차트의 주간 음반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1일 써클차트가 발표한 최신 주간 앨범차트(집계 기간 4월 20일~4월 26일)에서도 1위를 찍었다.
한편 TWS는 오늘(2일) KBS2 ‘뮤직뱅크’에 출연하며 청량한 무대를 이어간다.
정혜진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