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BC 예능 ‘굿데이(Good Day)’가 해외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굿데이’는 굿데이터코퍼레이션 펀덱스(FUNdex)에서 발표한 2월 3주차 TV-OTT 비드라마 부문 화제성 조사에서 TV 일요일 부문 2주 연속 1위에 등극했다.
‘굿데이(Good Day)’는 첫 방송 전부터 세계 최대 OTT 글로벌 플랫폼 iQIYI(아이치이), 일본 OTT 플랫폼 레미노(Lemino) 등 글로벌 유수의 플랫폼에 판매돼 세계 각국 및 지역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그 중 반응이 빠르게 나타나고 있는 대만에서는 2주 연속 예능 부문 1위를 달성한 것은 물론 프로그램 평점 10점을 유지하고 있다. 일본 OTT 레미노(Lemino)에서도 공개 직후 K-POP 장르 2주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굿데이’는 지드래곤이 다양한 분야의 인물들과 함께 올해의 노래를 완성하는 음악 프로젝트로, 매주 일요일 오후 9시 10분에 방송된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