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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그룹’ 글로벌 호평에 日 OTT 추가 판매

이현승 기자
2025-02-18 17: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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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그룹’ 해외서도 호평, 일본 OTT 추가 판매(사진: 티빙)

‘스터디그룹’의 인기가 뜨겁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스터디그룹’은 공부를 잘하고 싶지만 싸움에만 재능이 있는 윤가민(황민현 분)이 최악의 꼴통 학교에서 피 튀기는 입시에 뛰어들며 ‘스터디그룹’을 결성하는 코믹 고교 액션물이다.

‘스터디그룹’은 국내 OTT 티빙뿐 아니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뷰(Viu) 등 다양한 글로벌·로컬 OTT 플랫폼을 통해 서비스 중이다.

라쿠텐 비키에 따르면 ‘스터디그룹’은 방영 3주차 시청자 수 기준 미국, 영국, 브라질, 멕시코, 프랑스, UAE 등 주요 국가를 포함한 74개국에서 톱 2를 기록했으며, 147개 국가에서 톱 5에 올랐다.

또한 뷰가 발표한 2월 1주차(2월 3일~2월 9일) 주간 차트에서도 인도네시아, 태국, 말레이시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스터디그룹’은 일본의 OTT 플랫폼 아베마(ABEMA)에도 추가 판매돼 오는 21일부터 일본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라쿠텐 비키 관계자는 “‘스터디그룹’은 K드라마 트렌드에 신선하고 흥미로운 변화를 가져온 작품으로, 독특한 접근법으로 글로벌 팬을 사로잡고 있다”고 전했다.

외신의 조명도 이어지고 있다. 미국 포브스는 지난 8일 “겉보기엔 평범한 영웅, K드라마 ‘스터디그룹’에서 괴롭힘에 맞서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며 “‘스터디그룹’은 잘 쓰인, 다양한 연령대가 시청하기 좋은 작품”이라고 평가했다.

글로벌 시청자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스터디그룹’은 라쿠텐 비키에서 시청자 평점 9.8점을 기록했다. 또한 세계 최대 콘텐츠 리뷰 사이트 IMDb에서는 8.5점, 해외 드라마 리뷰 사이트 마이드라마리스트(MyDramaList)에서는 8.9점으로 높은 평점을 기록 중이다.

이현승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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