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정해인이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9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엄마친구아들'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정해인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정해인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훈훈하다, 고백하다, 달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엄친아, 로코, 정소민'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20%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8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45,237,014개와 비교하면 52.1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1.41% 상승, 브랜드이슈 55.99% 상승, 브랜드소통 35.38% 상승, 브랜드확산 51.4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박지혜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