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브(IVE)의 리더 안유진이 3년 연속 SBS '가요대전' MC로 발탁됐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안유진은 오늘(21일) 인천 영종도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펼쳐지는 '2024 SBS 가요대전 SUMMER'의 MC로 활약한다.
특히 이날은 안유진의 MC 활동과 더불어 아이브 멤버들과 함께 오랜만에 국내 무대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어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안유진과 가요대전의 인연은 지난 2021년 3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SBS '인기가요' 진행을 맡아 능숙한 진행력으로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경력직 MC 다운 면모로 안정적으로 생방송을 이끌어 호평받은 안유진은 2022년 '가요대전', 2023년 '가요대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가요대전' 안방마님 자리를 지키며 올해도 화려한 여름밤의 가요 축제를 만들 예정이다.
안유진이 속한 아이브는 지난해 10월 서울을 시작으로 아시아, 북미, 유럽, 남미 등 19개국 27개 도시를 도는 월드 투어를 진행 중이며 오는 8월 세계적인 음악 페스티벌 미국 ’롤라팔루자 시카고‘, 일본 ‘서머소닉 2024‘ 등 글로벌 음악 페스티벌과 월드투어 국내 KSPO DOME(구 체조경기장), 도쿄돔 앙코르 공연 등을 추가하며 글로벌 행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안유진은 엔시티(NCT) 도영,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연준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 케미와 시너지를 토대로 오늘(21일) ‘2024 SBS 가요대전 SUMMER’의 진행을 이끌 예정이며, 투어 중인 아이브 단체 근황 무대도 오랜만에 만나 보실 수 있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