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넷플릭스 추천, 3월 셋째 주 신작소식

송미희 기자
2024-03-23 09:32:05
넷플릭스 SF 시리즈 ‘삼체’ (제공: 넷플릭스)

삼체 

인류가 맞닥뜨릴 역사상 가장 거대한 위협

‘삼체’는 1960년대 중국의 한 젊은 여성이 내린 운명적 결정이 시공을 뛰어넘어 현재의 유수 과학자들에게 불가사의한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절친인 다섯 명의 과학자들이 인류 역사상 가장 거대한 위협에 맞닥뜨리는 넷플릭스 SF 시리즈다. 

‘삼체’는 SF 소설계의 노벨상으로 불리는 휴고상을 아시아 최초로 수상한 류츠신 작가의 ‘삼체’ 3부작을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판타지 시리즈 ‘왕자의 게임’의 제작진 데이비드 베니오프와 D.B. 와이스, ‘트루 블러드’의 프로듀서 알렉산더 우가 제작 및 각본을 맡아 압도적인 스케일과 탄탄한 스토리를 선보이며 SF 장르의 새로운 획을 긋는다. 

여기에, ‘바빌론’의 조반 아데포부터 ‘왕좌의 게임’ 존 브래들리와 리암 커닝햄, ‘뮬란’의 로절린드 챠오, ‘베이비 드라이버’ 에이사 곤살레스, ‘애나 만들기’ 사메르 우스마니, ‘닥터 스트레인지’와 ‘어벤져스’ 베네딕트 웡, 넷플릭스 영화 ‘두 교황’과 ‘캐리비안의 해적’, ‘지.아이.조’의 조너선 프라이스를 비롯해 제스 홍, 말로 켈리, 알렉스 샤프, 시 시무카, 진 쳉 등 초호화 출연진이 총출동해 다채로운 매력으로 극에 재미를 더한다. 

(SF, 미국, 2024) 

삼체 | 공식 예고편 | 넷플릭스
 




영화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외 3편’ (제공: 넷플릭스)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외 3편

마음을 사로잡을 네 편의 이야기

미장센의 대가 웨스 앤더슨 감독이 선보이는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외 3편’은 영국의 소설가 로알드 달의 인기 소설을 각색한 네 편의 단편 영화를 하나로 모아볼 수 있는 작품이다. 

첫 번째 이야기로 등장하는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는 부유한 도박꾼이 카드 속임수를 쓰기 위해 비범한 기술을 배우는 이야기를 담았다. 제96회 아카데미®에서 단편영화상을 받은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는 앤더슨 감독의 첫 오스카® 수상작으로 화제를 모은다. 

이어, 덩치 크고 멍청한 두 소년에게 혹독하게 시달리는 왜소하고 비범한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백조’부터 자신의 침대에서 잠든 독사를 발견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독’, 전문적으로 쥐를 퇴치하는 남자가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쥐잡이 사내’까지. 로알드 달 특유의 독특한 상상력이 ‘프렌치 디스패치’,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 등을 통해 자신만의 미학을 보여준 웨스 앤더슨의 연출력과 만나 탄생한 네 편의 이야기가 마음을 사로잡는다. 

여기에, 베네딕트 컴버배치, 레이프 파인스, 데브 파텔, 벤 킹슬리, 리처드 아이오아디, 루퍼트 프렌드, 에이사 제닝스 등 개성있는 연기파 배우들의 다채로운 연기가 펼쳐지는 ‘기상천외한 헨리 슈거 이야기 외 3편’을 지금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드라마, 미국, 2024)

 



넷플릭스 영화 ‘셜리 치점’ (제공: 넷플릭스)

셜리 치점 

역사를 새로 쓴 기념비적 실화 바탕

넷플릭스 영화 ‘셜리 치점’은 흑인 여성 최초의 미 의회 의원이자 정치적 아이콘이었던 셜리 치점을 조명한 작품으로, 미국 대통령 선거에 출마한 그녀의 선구적 행적을 다룬다. 브루클린의 첫 흑인 하원 의원이 된 셜리 치점은 1972년 대통령 선거에 민주당 후보로 출마하며 새로운 꿈을 꾸기 시작한다. 

자신을 향한 편견과 차별 앞에서도 당당한 모습으로 선구적인 대선 캠페인을 펼치는 셜리 치점의 모습은 깊은 감명을 선사할 것이다. 영화 ‘빌 스트리트가 말할 수 있다면’으로 제91회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한 레지나 킹이 셜리 치점으로 완벽하게 분해 폭발적인 연기를 선보인다. 여기에, ‘존 윅’ 시리즈의 랜스 레드릭, ‘아이언맨’의 테렌스 하워드, ‘쓰리 빌보드’의 루카스 헤지스가 합세해 완벽한 연기 앙상블을 완성한다. 

제86회 아카데미® 각색상 수상자인 존 리들리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 ‘스포트라이트’ 제작진이 참여한 ‘셜리 치점’은 경계를 허물고자 했던 치점의 대담한 도전을 보여준다. 

(드라마, 미국, 2024) 

 



시리즈 ‘디 에이전시: 베벌리힐스의 중개인들’ (제공: 넷플릭스)

디 에이전시: 베벌리 힐스의 중개인들 시즌2 

가족 간의 갈등, 고급 매물, 그리고 치열한 경쟁

LA를 배경으로 모리시오 유맨스키가 운영하는 부동산 중계회사 ‘디 에이전시’에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리얼리티 시리즈 ‘디 에이전시: 베벌리힐스의 중개인들’이 두 번째 시즌으로 돌아온다. 

‘디 에이전시: 베벌리힐스의 중개인들’은 모리시스 유맨스키와 그의 딸들 패라, 알렉시아, 소피아 그리고 ‘디 에이전시’ 소속 최고의 중개인들이 거액이 오가는 럭셔리 부동산 거래 성사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그린다. 그 속에서 맞닥뜨리는 가족 간의 갈등과 우정에 관한 드라마도 놓칠 수 없다. 새로운 시즌에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급 부동산 사업의 세계에서 우위를 선점하기 위한 유맨스키 가족의 노력과 새로운 인물의 합류로 변화를 맞이한 ‘디 에이전시’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미국, 2024)

 



넷플릭스 범죄 실화 다큐 시리즈 ‘살인 사건 파일: 뉴욕’ (제공: 넷플릭스)

살인 사건 파일: 뉴욕 

실제 경찰, 실제 범죄, 실제 살인 사건

넷플릭스 범죄 실화 다큐 시리즈 ‘살인 사건 파일: 뉴욕’은 악명 높은 살인 사건의 뒷이야기를 실제 강력반 형사들의 눈을 통해 보여준다. 

1997년 칼에 찔려 사망한 남성이 센트럴파크에서 발견된 살인 사건부터 2001년 레스토랑 위 아파트에서 5명이 총에 맞아 발견된 카네기 델리 대학살까지. 형사들과 검사들은 뉴욕에서 일어났던 사건 중 가장 해결하기 어려웠던 살인 사건들을 되돌아보며 당시 상황을 생생하게 전한다. 제49회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법정 드라마 ‘로 앤 오더’를 제작한 크리에이터 딕 울프가 새롭게 선보이는 ‘살인 사건 파일: 뉴욕’은 범죄의 시작부터 가해자를 심판대에 올리는 과정까지 낱낱이 파헤치며 시청자들의 몰입감을 더한다. 

(다큐멘터리, 미국, 2024)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