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llery

[화보] 대박언니, 팔로워 10만 태국 현지인들과 태국어 소통, 케이컬쳐닷투 이끈다!

정혜진 기자
2023-03-20 14:29:13


유튜브 구독자 13만명 대박언니는 태국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한국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 10월 개설한 유튜브 채널 대박언니는 2천만회 조회수를 기록하며 한국인이 운영하는 채널중에 태국인 비중이 90%(10만명) 이상이 구독할 정도로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태국에서 유명한 한국 유튜버로 성장할 수 있는 이유는 한국과 태국 문화에 진심이기 때문이다. 7년에 걸친 대박언니의 활동은 한국인이면서 한국과 태국문화를 이해하며 여행, 식품, 뷰티등에 특화된 태국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대박언니는 시각디자인과를 졸업 후 평범한 회사생활을 해오던 중 태국 여행을 계기로 새로운 크리에이터로서의 길로 접어들게 된다. 2017년 JTBC  ‘wannabe’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마지막 라운드까지 활약한 경험은 이후로 다양한 크리에이터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크리에이터로서 진심을 담을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다.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은 태국을 비롯한 동남아에서 대박언니는 유튜브 채널로 민간 가교의 역할을 잘 해보겠다고 다짐한다. 재미 있고 유쾌한 영상, 유익한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해 나간다고 밝힌 대박언니는 올해 4월 태국의 명절 송크란 축제 기간 크리에이팅 활동을 위해 태국 현지에 방문한다.  
 
최근 대박언니는 글로벌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케이컬쳐닷투와 크루 앰베서더 팝업과 함께 다양한 콘텐츠 제작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크루 : 앰베서더 팝업
촬영지원 : 지원뷰티

뷰티팀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Credit

EDITOR
뷰티팀
STYLING
케이컬쳐닷투
HAIR
밈(MIMM)
MAKEUP
밈(MIM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