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꼭두의 계절’ 김정현X임수향, 애틋한 입맞춤… 전생 기억했나

정윤지 기자
2023-02-05 11:12:03
사진 제공: MBC <꼭두의 계절> 영상 캡처

김정현과 임수향이 애틋한 입맞춤을 나눴다.
 
지난 4일 방송된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 4회에서는 생사의 갈림길에 선 한계절(임수향)이 꼭두(김정현)를 알아본 듯 의미심장한 말을 건네 길고 긴 운명의 향방에 궁금증이 고조되고 있다.

이날 방송에서는 꼭두가 한계절의 말을 따를 수밖에 없는 이유가 밝혀졌다. 과거 저승길을 찾은 한계절의 엄마는 한계절을 위해 부르던 노래로 꼭두의 괴로움을 잠재웠다. 

이에 꼭두는 타들어 가는 고통 속 단비를 내려준 한계절의 엄마에게 보답하고자 훗날 그녀의 딸을 만나게 된다면, 바라는 것은 무엇이든 들어주겠다고 약속했다.

본인을 꼼짝 못 하게 만드는 한계절의 신비한 능력이 설희(임수향)와의 연결고리라고 생각했던 꼭두는 그 사실을 깨닫고 절망에 빠졌다. 그러나 죽은 엄마를 기억해준 꼭두가 운명이라고 믿기 시작한 한계절은 그에게 핑크빛 시그널을 보내며 사랑의 감정을 싹틔웠다. 

이미 자신과 한계절 사이에 마침표를 찍은 꼭두 또한 그녀를 보면 어렴풋이 떠오르는 과거의 파편을 무시할 수 없던 터. 둘의 관계가 한층 복잡미묘하게 흘러가 몰입을 더했다.

그런가 하면 꼭두가 끔찍하게 여겼던 한계절의 능력이 절실히 필요해지는 순간이 찾아왔다. 시계가 밤 9시 9분을 가리킬 때마다 귓가를 때렸던 원한의 목소리에 고통받던 중 “지금 이 순간에는 내 말만 들어요”라는 한계절의 말이 그의 아픔을 감싸 안은 것. 

영원히 지속될 것 같던 저주 속에서 잠시나마 평화를 찾은 꼭두는 한계절이 어둠 속 한줄기 빛이 되어줄지 모른다는 희망을 걸게 됐다.

그렇게 서로에게 필요한 존재가 되어가는 꼭두와 한계절이 전생의 기억과는 상관없이 또 다른 서사를 쌓아갈 것인지 이목이 집중된 상황. 이런 가운데 우연한 교통사고로 박충성(정욱 분)이라는 의문의 남자와 얽힌 한계절을 향해 검은 그림자가 드리워 긴장감이 치솟았다.

지난 날, 필성병원 이사장 김필수는 도진우(김정현)의 친모 의료사망사고를 도모하는가 하면 도진우와 엮인 한계절까지 처리하려고 했던 바. 

자신의 약점을 알고 있는 듯한 박충성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나선 도중 눈엣가시인 한계절을 발견하고 중식(김영웅)에게 지시를 내렸다.

결국 김필수와 중식의 계략이 한계절의 목숨을 위태롭게 만든 찰나, 살려달라는 외침이 꼭두에게 닿았다. 그녀가 계단에서 떨어졌을 때와 같이 기적처럼 나타난 꼭두는 정신을 차리지 못하는 한계절의 이름을 연신 불렀다. 

저승신의 전능한 힘에 가까스로 눈을 뜬 한계절은 “오현님, 왜 이제야 오셨어요”라며 설희의 목소리로 응답, 애틋한 입맞춤을 건네 환희 섞인 놀라움을 안겼다.

과거 속 오현(김정현)과 설희의 모습으로 서로를 바라보는 듯한 꼭두와 한계절이 잡힐 듯 잡히지 않던 기억의 끈을 손에 넣은 것인지, 지극한 인연의 매듭을 드디어 풀어나갈 수 있을지, 다음 이야기가 기다려지고 있다.

한편 MBC 금토드라마 ‘꼭두의 계절’ 5회는 10일 토요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