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아쉬이탈리아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아쉬(ASH)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Nespresso)와 함께한 협업 컬렉션을 공개한다.
지난 몇 년 간 아쉬는 환경 친화적 공법을 거친 가죽과 스웨이드, 플라스틱 폐기물에서 재생산된 소재를 사용한 친환경 라인 ‘RE/ASH’를 통해 지속 가능한 패션에 대한 관심을 끊임없이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에 협업한 브랜드 네스프레소 또한 사용한 커피 캡슐을 수거하고 커피 가루 및 캡슐을 재활용하며, 지속가능한 자원의 선순환을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이렇게 지속 가능 미래에 대한 공통적인 비전을 가진 두 브랜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자원 선순환의 가치를 제품으로 선보이게 되었다.
이번 협업 컬렉션은 각 브랜드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조합으로 사용된 커피 캡슐을 스니커즈로 새롭게 재탄생시켜 눈길을 끈다. 커피 가루는 스니커즈의 아웃솔과 인솔에 사용하고, 커피 캡슐의 알루미늄은 압축되어 텅 부분의 라벨을 구성했다.
아쉬의 친환경 라인인 ‘RE/ASH’의 주 소재로 사용되는 크롬 프리 레더와 RPET 소재 또한 이번 컬렉션을 구성하는 주 소재로, 원자재의 과소비를 줄이고 전반적인 공정 과정에서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다. 또한 이번 컬렉션에는 커피 캡슐의 컬러와 패턴을 차용하여 네스프레소 커피 캡슐의 특징들을 아쉬 스니커즈에 적절히 녹여낸 점이 주목할 만하다.
사진제공: 아쉬커피 한 잔의 즐거움에서 영감을 받은 포워드(FORWARD)는 미니멀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스니커즈다. 화이트 컬러를 바탕으로 커피 가루 텍스처가 돋보이는 아웃솔과 커피 캡슐의 컬러인 골드, 실버로 포인트를 더하였으며 한 켤레에 약 7컵 분량의 커피 가루와 13개 커피 캡슐 분량의 알루미늄을 재활용하여 만들어졌다.
사진제공: 아쉬경쾌하고 에너제틱한 감성이 돋보이는 ‘리스타트(RESTART)’는 아쉬의 생기 넘치는 무드를 담아내는 것에 집중했다. 비비드한 그린, 레드 컬러 포인트 라이닝과 팁을 가미하여 자유 분방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감성을 담아냈으며, 리스타트 스니커즈는 한 켤레에 약 15컵 분량의 커피 가루와 10개 커피 캡슐에 해당하는 알루미늄을 재활용하여 구성되었다.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이번 협업 컬렉션은 12월 15일부터 전국 아쉬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패션팀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