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고추가 들어간 맛있는 음식, 뭐가 있을까

임재호 기자
2022-11-01 19:02:57
사진출처: 픽사베이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채소 고추, 다양한 음식에 매콤함과 칼칼함을 더해주는 재료로 활약하고 있다.

빨갛게 익은 고추부터 풋고추, 특별한 얼얼함을 더하는 매운 맛을 가진 청양 고추까지 음식에 넣어 먹기도 하지만 생으로 쌈장이나 고추장, 된장에 찍어먹을 만큼 우리들이 사랑하는 채소다.

찌개에 넣기도 하고 국수에 넣기도 하고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는 고추가 들어간 맛있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

고추 튀김

사진출처: 이제이 푸드스토리

고추 자체에 소를 넣어 튀겨먹는 고추 튀김. 풋고추를 씻어 손질한 뒤 부추, 당근, 양파, 버섯, 다진 돼지고기 등을 넣어 소를 만든 후 튀겨내면 된다. 술 안주로도 매우 좋고, 떡볶이 등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매운 맛은 거의 나지 않고 고추 특유의 식감과 소가 어우러진 맛이 일품이다.

돼지고기 고추장찌개

사진출처: 컬리

참기름과 고추장을 넣어 잘 볶아준 뒤 돼지고기, 양파, 청양고추, 애호박 등을 한데 넣어 끓여 먹는 칼칼한 고추장찌개에도 빠질 수 없는 고추. 고추장으로 끓였지만 고추를 더 넣어 더욱 얼큰하게 즐길 수 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인기 있는 찌개 중 하나로 평소 얼큰한 맛을 즐긴다면 추천한다.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사진출처: 굽네치킨

이미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고추 치킨계의 베스트셀러, 굽네치킨의 고추 바사삭은 바삭하고 알싸한 오븐구이 치킨이라는 유니크함으로 큰 인기와 함께 치킨계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켜 단숨에 인기 메뉴로 등극했다.

여기에 알싸한 맛을 더하는 고블링 소스와 부드러운 마블링 소스까지 기본으로 제공돼 더욱 맛있게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윙과 통다리로만 구성된 콤보 메뉴까지 출시돼 평소 고추바사삭을 즐겨 먹는 사람들에게는 희소식. 평소 고추의 알싸한 맛을 사랑한다면 오늘 저녁메뉴는 고추바사삭이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