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존 덴버 죽이기’ SNS 통해 한순간에 악마로 낙인 찍힌 소년 실화 충격적 스토리!

임재호 기자
2022-10-20 19:21:47


전 세계 영화제 15관왕을 기록하고 28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되며 아시아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른 영화 ‘존 덴버 죽이기’가 실화를 바탕으로 한 충격적인 스토리로 눈길을 끈다.

11월 23일 개봉을 확정한 영화 ‘존 덴버 죽이기’는 SNS에 올라간 동영상 하나로 하루아침에 악마로 낙인찍힌 소년의 실화를 다룬 작품이다. 이 작품을 연출한 아덴 로즈 콘데즈 감독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불거진 다양한 사건들을 토대로 시나리오를 집필했다.

친구를 괴롭힌 영상이 온라인에 공개되자 도주한 소년, 전자기기를 훔쳤다는 혐의를 받은 시골 소년, 극단적인 선택의 순간을 페이스북을 통해 생중계한 소녀 등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든 소셜미디어와 관련된 사건들을 수집했고 이러한 충격적인 실화 바탕의 이야기가 ‘존 덴버 죽이기’로 탄생했다.

소셜미디어를 통해 일어나는 각종 사고와 범죄들은 필리핀뿐만 아니라 전 세계가 주목하는 사회 문제 중의 하나이다. 하루가 멀다 하고 손쉽게 SNS를 통해 소문들이 퍼져 나가고 있으며, 온라인 마녀사냥, 사이버 불링, 디지털 범죄, 가짜 뉴스 등 충격적인 일들 또한 빈번히 발생한다.

[존 덴버 죽이기] 티저 예고편

‘존 덴버 죽이기’는 이처럼 급속도로 디지털화가 이루어지며 사이버 의존도가 높아지고 있는 현시대의 다채롭고 복잡한 사회문제들을 흥미롭게 다루면서도 깊은 공감과 경각심을 일으킬 예정이다.

이처럼 생생하고도 현실적인 이야기로 아시아권을 뒤흔든 센세이셔널한 영화 ‘존 덴버 죽이기’는 제24회 부산국제영화제 뉴커런츠 경쟁 부문 초청을 비롯해 제15회 시네말라야독립영화제에서 작품상, 남우주연상, 주제가상, 편집상, 촬영상, NETPAC심사위원상까지 6관왕을 휩쓰는 등 전 세계 영화제 15관왕, 28개 부문 노미네이트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한편 실화를 바탕으로 한 센세이셔널한 실화 ‘존 덴버 죽이기’는 11월 23일 국내 개봉한다.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