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rm & Food

음식으로 기분 전환하고 싶을 때, 뭘 먹지?

임재호 기자
2022-09-26 10:00:01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받거나 날씨가 너무 좋지 않거나 갑자기 컨디션이 좋지 않을 때 등으로 우리는 다소 텐션이 떨어지곤 한다. 좋지 않은 기분으로 계속 지내면 아무래도 일의 능률도 떨어지고 계속해서 컨디션 역시 저하될 터.

이럴 땐 빠르게 기분을 전환해주는 것이 좋다.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고 취미생활을 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게 기분 전환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누군가는 매콤한 음식을 먹으며 스트레스를 풀고, 다른 사람들은 달콤한 것을 먹으며 낮아진 텐션을 달랜다. 오늘 기분이 좋지 않다면, 이 중에서 어떤 음식으로 기분 전환을 해볼지 생각해보고 오늘 저녁 메뉴로 골라보자.

쌉싸름한 아이스 아메리카노&달콤한 디저트

사진출처: 할리스커피

쌉싸름한 커피와 달콤한 디저트의 조화는 그야말로 무한대로 흡입 가능한 조합. 기분이 좋지 않다면 케익 등의 디저트로 ‘당 충전’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 그렇지만 계속해서 단 음식만 먹으면 물리기 마련이다. 그렇기 때문에 쌉싸름한 커피와 함께 먹으면 그야말로 꿀조합이다. 오늘, 유난히 기분이 좋지 않다면 카페에 들러보는 것은 어떨까.

매운 맛으로 스트레스 타파, 닭발
 
사진출처: 컬리

매운 맛을 한껏 느끼며 스트레스를 푸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매콤한 국물 닭발로 오늘 내 기분을 좋지 않게 만든 일을 날려버리고 기분 전환을 해보자. 술과도 잘 어울리기 때문에 술과 함께 곁들이기도 좋고, 주먹밥 등을 함께 먹어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기분이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콤보

사진출처: 굽네치킨

기분이 저기압일 땐 고기 앞으로 가라는 말도 있지 않나. 굽네치킨의 고추 바사삭 콤보로 기분을 달래보자. 누구나 아는 베스트셀러 고추바사삭이 윙과 봉으로 구성된 콤보로 출시돼 더욱 먹기 좋아졌다.

또한 알싸하고 매콤한 맛이 중독성을 유발하며, 마블링&고블링 소스가 제공돼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게 치킨을 즐길 수 있다. 오늘 기분전환이 필요하다면 굽네치킨의 고추바사삭을 초이스해보자.

임재호 기자 mirage0613@bntnews.co.kr
라이프팀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Mobile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