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우정원, 압박교육의 끝판왕 극성맘 ‘고귀인’으로 변신...김혜수와 호흡

정혜진 기자
2022-08-29 12:28:21
사진출처: 럭키몬스터엔터테인먼트

배우 우정원이 tvN 새 사극 드라마 ‘슈룹’에 출연하며 안방극장으로 찾아온다.

‘슈룹’은 사고뭉치 왕자들의 개과천선 왕실 교육 솔루션을 그리는 드라마이다. 자식들의 위기 앞에 기품 따위는 버린, 왕실 골칫거리 사고뭉치 왕자들을 왕세자로 만들어야 하는 '극한 중전'의 분투기를 그린다.

우정원은 극 중 우의정의 차녀이자 간택후궁인 고귀인 역을 연기한다. 이미 금수저지만 남의 수저가 더 빛나 보여서 늘 시샘하며, 앞에서는 웃지만 안심할 수 없는 여인이다. 좋은 거, 특히 세자가 하는 건 다 내 아들도 다 해야 한다고 생각해 아들의 감정 따위는 생각하지 않고 몰아붙이며 본인의 만족이 우선인 열혈 극성맘 캐릭터로 특유의 카리스마와 캐릭터 소화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여줄 예정이다.

우정원은 SBS ‘오늘의 웹툰’, KBS ‘미남당’, 쿠팡플레이 ‘어느 날’, JTBC ‘그린마더스클럽’, 왓챠 오리지널 ‘최종병기 앨리스’와 같은 화제를 모은 드라마에 출연했고, 영화 ‘탈주’, KAFA ‘믿을 수 있는 사람’, ‘카운트’, ‘비와 당신의 이야기’ 등 스크린뿐만 아니라 연극 ‘분장실’에서도 열연을 펼치며 브라운관, 스크린, 무대를 넘나들며 차세대 명품 주·조연의 필모를 쌓아가고 있다.

tvN ‘슈룹'은 오는 10월 방송 예정이다.

정혜진 기자 jhj06@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