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2년 5월 26일부터 2022년 6월 26일까지 트로트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트로트 가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4위, 장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344,294 미디어지수 664,210 소통지수 1,074,270 커뮤니티지수 2,935,65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018,42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57.70% 상승했다.
3위, 김호중 브랜드는 참여지수 1,900,295 미디어지수 1,131,190 소통지수 1,188,192 커뮤니티지수 1,200,5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20,248로 분석됐다. 김호중은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에 새롭게 포함됐다.

2위, 이찬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864,175 미디어지수 1,470,159 소통지수 1,237,451 커뮤니티지수 1,321,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893,510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48.34% 상승했다.

1위, 임영웅 브랜드는 참여지수 2,950,759 미디어지수 2,795,430 소통지수 2,150,702 커뮤니티지수 2,312,7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09,593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와 비교하면 14.77% 하락했다.
이어 "2022년 6월 트로트 가수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임영웅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기부하다, 참여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생일, 콘서트, 아임 히어로'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 기록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황종일 기자 crisis@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