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지윤 기자] 12월21일 오후 ‘2014 SBS 가요대전 SUPER5’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몰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수많은 아이돌들이 참여한 가운데 가장 이목을 집중 시킨 것은 여자 아이돌들의 슬림한 몸매와 조화로운 이목구비 그리고 윤기 나는 머릿결 이였다.
매일 두터운 메이크업과 더불어 항상 머리를 손질하는 여자 아이돌들은 언제나 봐도 탄력 있고 윤기가 넘쳐나 여자들의 질투심을 유발한다.
▶ 걸그룹 못지않은 머릿결을 위한 홈케어 1단계
“샴푸는 2번 나누어 헹궈주자”

실크같이 윤기 나는 머릿결을 위해서는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샴푸를 선택해 피지와 노폐물로 막혀버린 두피와 모공을 정화해주는 것이 좋다.
먼저 머리를 감기 전 빗으로 머리를 충분히 빗질해주자. 그 후 샴푸를 한번으로 끝내는 것이 아닌 2번으로 나누어 헹궈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주자.
처음에는 샴푸를 500원 동전크기의 양만큼 손에 덜어 거품을 낸 다음 머릿결을 물에 적셔주는 느낌으로 헹궈주고 두 번째는 모발과 두피를 충분히 적셔 피지와 각질을 불린 후 손가락 지문을 이용하여 두피 사이를 꼼꼼하게 마사지해주고 미온수로 헹구어준다면 두피 속 노폐물이 말끔히 사라질 것이다.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 잘 말려주자”

샴푸 후 머리를 잘 말려주는 것만으로도 건강하고 머리카락의 윤기를 회복시켜줄 수 있다. 샴푸는 모발이 왕성히 형성되는 저녁에 감는 것이 좋고 건조할 때는 드라이기가 아닌 마른 수건을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젖은 모발은 큐티클 층이 열려있어 드라이기로 말린다면 손상된 모발로 발전될 수 있다. 부득이하게 드라이기를 사용해야한다면 물기를 어느 정도 말린 후 30cm 이상 거리를 두고 차가운 바람으로 모발 전체를 골고루 움직여가며 말려주는 것이 좋다.
올바른 머리를 말려주는 법은 마른 수건을 이용해 모발 끝부터 감싸 손바닥으로 지그시 누르며 물기를 흡수하듯 말려주는 것이 두피와 머릿결에 부담이 적다.
▶ 걸그룹 못지않은 머릿결을 위한 홈케어 3단계

겨울철 푸석푸석하고 건조한 머릿결로 고민이지만 시간과 두피 관리실의 비용이 부담스럽다면 셀프 헤어팩으로 집에서 쉽게 찰랑찰랑하고 윤기 나는 머릿결을 만들 수 있다.
헤어팩은 트리트먼트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지만 그에 비해 더 고농축인 에센스 제품으로 모발을 더욱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어준다.
헤어팩을 사용할 때는 샴푸 후 촉촉한 상태에서 머리를 정리해준 후 팩을 머리에 씌워주고 골고루 영양이 분배될 수 있도록 마사지해주고 최소 15분에서 최대 30분정도 착용 후 헤어팩을 벗고 차갑게 느껴지는 온도로 헹궈주면 된다.
▶ 걸그룹 못지않은 머릿결을 위한 BEAUTY ITEM

01. 코코스타 꽁지머리 헤어팩 8가지의 복합 아미노산 콤플렉스가 함유되어 모든 두피타입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손상된 큐티클 층에 결합되어 모발 끊김과 정전기를 방지해준다. 또한 모발 내 수분을 정상 수분으로 맞추어 촉촉한 머릿결을 유지시켜준다.
02. 미샤 프로큐어 인텐시브 리페어링 트리트먼트 집중 영양 팩 모발 보호막 성분인 지질성분과 콜레스테롤 성분이 거칠어지고 푸석해진 손상모발을 부드럽게 가꾸어준다.
03. 네이처리퍼블릭 아르간 에센셜 딥 케어 헤어팩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외부 유해 요소로 인해 거칠어진 머릿결을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하고 윤기 나는 머릿결로 케어해준다.
04. 코코스타 홈살롱 헤어팩 손상된 모발에 케라틴과 엘라스틴 등 각종 자연유래 유효성분이 스팀솔루션에 의해 실크와 같은 찰랑찰랑하고 촉촉한 머릿결로 최대 일주일간 유지시켜준다.
(사진출처: 코코스타, 미샤, 네이처리퍼블릭)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트러블 No’ 결점을 감쪽같이 커버하기
▶ [뷰티이벤트] 한 해를 마무리하는 특별 이벤트
▶ 소녀시대 윤아의 일상 뷰티TIP
▶ ‘청룡영화제’ 속 여배우 메이크업 따라잡기
▶ 전지현-김태희, 맞춤 두피 케어 솔루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