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미선 인턴기자]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막걸리 광고가 떴다.
1월6일 배우 송일국과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지난해 5월 이 신문 아시아판 1면에 게재돼 화제를 모았던 막걸리 광고를 월스트리트저널 유럽판 1면에 다시 한 번 게재했다고 밝혔다.
광고 하단에는 한국 음식 사이트(www.Foodofkorea.com)도 소개돼 있다.
이 광고는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기획했고, 송일국의 재능기부로 이뤄졌다. 광고비는 농식품부가 전액 후원했다.
현재 독일을 방문 중인 서 교수는 “유럽의 중심인 프랑크푸르트, 파리 등의 현지인들에게 막걸리 소문이 조금씩 퍼져나가고 있다. K팝 매니아가 많은 유럽 지역에 우리의 막걸리를 함께 홍보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이어 서 교수는 “유럽을 넘어 중동, 북아프리카까지 방영된 드라마 ‘주몽’의 인기에 힘입어 주인공 송일국의 팬도 많아졌다”며 “이 광고로 막걸리가 외국인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 교수는 이 신문에 게재된 광고 파일을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며, 오는 3월 WSJ 유럽판 1면을 장식할 다른 한식 광고를 준비 중이다. (사진출처: 월스트리트저널 막걸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