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은 미끄럽고 얇은 렌즈가 눈에 닿는 느낌이 두렵다. 때문에 오랫동안 렌즈 착용을 고려 중이다.
Step 1. 손을 깨끗이 씻은 후 완벽히 건조한다
렌즈 착용시 청결한 손을 유지하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손을 비누로 깨끗하게 씻은 후 반드시 보풀이 일어나지 않는 종이티슈로 물기를 완벽하게 닦아낸다.
종종 물기가 있는 상태로 렌즈를 착용하는 이들이 있는데 이는 눈 건강을 위협하는 잘못된 습관이다. 물에 서식하는 가시아메바와 같은 세균에 감염될 수 있고 손의 물기 때문에 렌즈가 미끄러지거나 눈에 잘 안착되지 못할 수도 있다.
Step 2. 렌즈를 검지 위에 올리고 렌즈 안팎을 확인한다
손을 청결히 씻은 후 이제는 렌즈를 들어올릴 차례. 의외로 많은 이들이 렌즈의 앞뒤 구분을 어려워한다. 이 때 렌즈를 손바닥 주름 위에 올려두고 렌즈가 접히도록 손바닥을 움직여보자.
렌즈가 반달처럼 접히면 올바른 면이 외부로 나온 것이다.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렌즈는 렌즈 겉면에 123마크가 있어 렌즈의 안팎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이제 손위에 렌즈를 준비했다면 안구에 안착시킬 차례. 렌즈를 들고 있는 손의 나머지 손가락으로 아래쪽 눈꺼풀을 내려주고 다른 손으로 위쪽 눈꺼풀을 들어올려 눈을 크게 벌려준다. 그 다음 렌즈를 안구에 살포시 올려주면 된다. 단 렌즈를 올리자마자 바로 눈을 깜빡이면 렌즈가 안착되지 않고 튕겨나올 수 있으니 완전히 안구에 밀착될 때까지 기다리자.

대표적으로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는 렌즈에 눈물과 유사한 다량의 습윤인자를 포함시키는 라크리온TM 기술이 접목됐기 때문에 렌즈가 하루 종일 촉촉하게 유지되어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해준다.
난시가 있다면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의 촉촉한 재질에 또렷하고 선명한 난시교정까지 더한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 난시용을 선택하면 문제 없다.
원데이 아큐브 모이스트®로 편안한 착용감과 선명한 시야, 충혈되지 않은 깨끗한 눈을 직접 확인했다면 첫 렌즈 입문에 성공. 더불어 아큐브® 포 유(ACUVUE® for YOU™)의 정보를 활용하면 렌즈 착용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궁금증도 깨끗이 해소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보기만해도 ‘즐거워지는’ 화장품
▶손까지 예뻐? 여배우들의 질투나는 관리 비결
▶5분이면 뚝딱 완성? 유진 차안 ‘셀프 헤어 스타일링’
▶'퍼펙트 보습 아이템'으로 늦가을 건조증 퇴치법
▶[뷰티 머스트해브 아이템] 립케어 제품 BEST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