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영준 기자 / 사진 이현무 기자] 알로에가 동안 연예인들의 피부 관리 비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알로에의 ‘수분공급책’ 역할이 주목되면서 피부 건강의 핵심적인 보조 수단이 된 것이다.
알로에는 피부 보습과 진정효과에 탁월하다. 또 향균, 미백 기능까지 더해져 집에서는 하나쯤 가지고 가지고 있는 피부상비약으로 자리 잡고 있다. 덕분에 시중에는 바르는 알로에부터 먹는 제품까지 다양하다.
이에 직접 알로에 화장품 만드는 법을 시연해봤다. 시중에서 믿을 수 있는 알로에 제품을 구했다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
▶ 초 간단 ‘알로에팩’ 직접 만들어 보자
“피부 트러블이 발생할 때 알로에가 흡수된 화장솜을 트러블 부위에 10~15분 얹어주면 피부가 진정된다”며 정유미가 방송을 통해 알로에의 효능을 설명했다. 촬영으로 기초화장에 여유가 없는 그녀만의 특별 관리법이다. 간단하게 보관해서 적재적소에 활용할 수 있는 알로애팩 만들기를 알아보자.
재료
제조 및 사용법

1. 알로에의 껍질을 벗긴 뒤 믹서기에 곱게 갈아준다.
2. 밀폐용기에 화장솜을 한 층 깔고 갈아놓은 알로에 즙을 부어준다.
3. 위에 화장솜을 한 겹 더 깔고 알로에 즙을 부어준다. 반복해서 여러 층으로 나누어 만들어준다.
4.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 차게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사용한다.
▶ 보습을 배가 시키고 싶다면 ‘꿀+알로에’가 탁월
알로에 못지 않게 꿀은 건조한 피부에 효과적이다. 보습제를 발라도 당기는 느낌이 나는 가을 겨울에는 꿀의 보습력이 필요하다. 포도당과 과당 등이 70~80% 이상 함유되어 있어 공기 중에 수분이 날아가지 않도록 피부에 두터운 보습막을 형성해 준다. 건조함이 우려되는 시기일수록 꿀과 알로에의 궁합이 반갑다.
재료
제조 및 사용법

1. 알로에의 껍질을 벗긴 뒤 믹서기에 갈아준다.
2. 갈아놓은 알로에 즙에 꿀과 밀가루를 섞어 되직하게 농도를 맞춘다. 부침개 반죽 정도가 적당하다.
3. 거즈를 물에 적혀 꼭 짠 뒤 얼굴에 밀착시킨다. 이후 거즈 위에 알로에 팩을 발라준다.
4. 15~20분 뒤 팩을 걷어내고 미온수로 깨끗이 세안해 준다. 마지막은 찬물 세안으로 마무리해 모공을 조여준다.
▶시중에 판매되는 100% 천연 알로에 제품
매번 알로에를 팩으로 만들기 번거로운 경우 믿을만한 알로에 제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알로에 제품 선택 시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USDA 인증. USDA는 미국 내에서 이뤄지는 농축산물, 식품 등의 재배 및 경작을 책임지는 연방정부조직이다. 이는 물과 소금을 제외한 나머지 성분의 95% 이상이 유기농 성분일 때 받을 수 있다. 또한 재배기간 중 3년 이상 화학비료와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A24 관계자는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이 깨끗하게 재배된 유기농 알로에를 사용했는지, 천연 알로에를 얼마나 제품에 사용했는지 여부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알로에는 90%이상 수분을 함유하고 있기에 토양의 오염 정도가 중요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라고 조언했다.
(사진제공: A24/ 모델: 한소영/ 믹서기: 필립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남자 피부 삼재(三災)를 막아라!
▶피부좋은 연예인 ‘결’부터 좋아 “그 비결은?”
▶출근 시간 단축법? ‘2단계 메이크업’에 주목하자
▶민낯아냐? 스타들의 공항 내추럴 메이크업
▶‘형광등 피부’ 크리스탈 성장기 “키 빼고 변한게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