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하정우 아름다운 얼굴 1위, 류승룡-이제훈-김수현 꺾었다

2012-06-22 20:59:07

[연예팀] 하정우 아름다운 얼굴 1위 선정됐다.

영화주간지 무비위크가 선정한 ‘저널리스트가 뽑은 아름다운 얼굴’에 하정우는 류승룡, 이제훈, 김수현을 누르고 1위에 올랐다.

지난 2005년부터 매년 ‘아름다운 얼굴’ 설문을 선정해온 무비위크는 올해 큰 변화를 꾀했다. 사진작가들이 ‘피사체로서 아름다운 얼굴’을 선정했던 기존 방식이 아닌 저널리스트가 지난 1년 동안 영화와 TV드라마에서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낸 배우를 뽑는 방식으로 변화를 줬다.

기존의 순위가 오로지 비주얼에 집중한 것이었다면 올해부터는 배우 본연의 존재감에 초점을 맞춘 셈이다. 이번 설문에서는 영화 기자, 영화 칼럼니스트 등 모두 72명의 저널리스트가 참여했으며, 2011년 6월 1일부터 2012년 5월 31일 사이에 개봉한 한국영화와 TV 드라마에서 두각을 낸 배우들을 후보군으로 설정했다.

1위에 오른 하정우는 지난 1년간 영화 ‘의뢰인’, ‘범죄와의 전쟁: 나쁜 놈들 전성시대’, ‘러브픽션’ 등의 영화에 출연하며 새로운 전성시대를 열었다. 2위는 영화 ‘고지전’, ‘최종병기 활’, ‘내 아내의 모든 것’에 출연한 배우 류승룡에게 돌아갔다. 이어 이제훈과 김수현이 각각 3위와 4위에 올랐다.

한석규, 조정석, 박해일, 공유, 유아인, 유준상도 TOP10 안에 이름을 올렸다. (사진출처: 한경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아유미 각트 열애설, 이충성 결별 1년만에
▶ 소희 피부 비결 “지나친 스킨케어 NO! 가볍게~”
▶ 버럭 태연, 각선미 1등 티파니에 “그럼 나는 어떡하라고!”
▶ 김혜선 모태얼짱 “길거리 캐스팅 명함만 5~6개” 인형외모 증명
▶ 황규림 30kg 감량 전후, 늘씬해진 각선미는 물론 얼굴형까지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