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타일링

밝은 염색 머리엔 이렇게 눈썹을 그리세요

2012-06-19 10:23:24
기사 이미지
[박진진 기자] 여름을 맞이해 밝은 컬러로 염색하는 사람들이 많다.

블랙 컬러 헤어스타일은 무거워 보이기 때문에 답답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무더운 날씨에 머리까지 답답해 보인다면 보는 사람까지 더워지기 마련. 더위를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사람들은 밝은 색깔로 염색을 한다.

예뻐진 머리 색에 만족스럽다가도 문득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을 볼 때 한 가지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눈썹. 머리 색보다 훨씬 더 짙은 내 눈썹이 얼굴에서 동동 떠 다닌다. 또한 짙은 눈썹을 타고난 사람들은 원치 않게 이미지가 강하게 보여 속상한 적도 있다. 눈썹을 깨끗하게 손질하고 색깔만 바꿨을 뿐인데도 인상이 부드러워 질 수 있다는 사실.

하지만 눈썹까지 독한 염색을 하기에는 왠지 무서워서 엄두가 나지 않는다. 이런 사람들을 위해 손 쉽게 눈썹 색을 밝게 만드는 방법을 준비했다. 집에서 눈썹 손질하는 것도 계속적으로 해 봐야 기술이 느는 법. 간단한 도구들을 준비해 눈썹 손질을 시작해 보자.

◆ 부드러운 인상과 밝은 헤어 컬러에 어울리는 눈썹 만들기

기사 이미지
1.
우선 눈썹을 3등분 해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숱 정리를 한다. ①은 눈썹머리, ②는 눈썹 가운데, ③은 눈썹 끝부분이다. 눈썹 숱이 적다면 이 과정은 넘어가도 된다.

2. 꼬리빗을 소환해 눈썹 머리를 빗어준다. 눈썹 머리에서 눈두덩 중앙으로 비스듬하게 살살 빗어준 뒤 빗살 사이로 삐져나온 눈썹을 미용가위로 잘라준다.

3. 2번 과정과 동일하게 눈썹 가운데 숱을 정리해주자. 단 이번에는 수직으로 빗어 내려야 하는 것. 보통 눈썹은 가운데 솥이 몰려 있기 때문에 두 세번 정도 반복해야 한다.

4. 빗으로 눈썹 아래 라인까지 내려 빗은 뒤 그 밑으로 삐져나온 눈썹을 잘라주자.

5. 2번 과정과 같은 방법으로 이번에는 눈썹 끝부분을 정리해주자. 그러면 눈썹 숱 치기 과정은 끝.

6. 아이브로우 섀도우에 있는 가장 연한색을 눈썹 머리부터 끝까지 꼼꼼하게 발라주자. 아이 메이크업 전에 베이스를 깔 듯 눈썹도 베이스를 발라줘야 한다. 펄이 없는 일반 아이섀도우를 이용해도 되지만 되도록이면 눈썹 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기사 이미지
7.
베이스보다 한 단계 진한 색의 섀도우를 눈 앞머리(사진 속 선 참고)와 수직이 되는 곳부터 눈썹 끝까지 꼼꼼하게 발라주자. 이 때 눈썹 머리를 조금 비워두고 색을 입혀줘야 한다. 그래야 베이스 컬러가 남아서 인상이 한결 부드러워지기 때문이다.

8. 아이브로우 펜슬로 눈썹 모양에 맞게 라인만 그려서 눈썹 외곽을 정리해 주자. 너무 진하지 않은 펜슬을 선택해야 하는 것이 포인트.

9. 아이브로우 펜슬을 세워 눈썹 한올 한올 채우듯 그려주자. 이때 주의해야 할 점은 비어 있는 곳만 채워 눈썹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춰주는 것.

10. 자연스러움을 위해 눈 앞머리는 섀도우에 양보하자. 베이스 섀도우를 눈썹 머리부터 시작해 코 라인으로 작은 부메랑을 그리듯 블렌딩 해 주면 된다.

11. 좀 더 밝은 색의 눈썹을 원한다면 눈썹 전용 마스카라를 이용하면 된다. 아이브로우 전용 마스카라를 눈썹꼬리부터 눈썹 머리 방향으로 거꾸로 빗어주듯 바르면 되는 것. 무난한 브라운은 바른 티도 안 나니 시판되는 것 중 가장 밝은 컬러를 구입하는 것이 좋다.

12. 눈썹 머리부터 화살표 방향대로 결을 정리해 주면 완성. 단 눈썹 마스카라가 살에 닿지 않게 주의하자.

기사 이미지
* POINT TIP.
+ 숱치기를 할 때에는 중간중간 체크하면서 밸런스를 맞춰주자.
+ 꼬리빗 끝을 활용해야 더 많이 숱을 쳐 낼 수 있다.
+ 눈썹 마스카라는 뒤에서 앞으로 발라주면 완벽하다.

기사 이미지● 사용 제품 추천

이넬아이미스 ‘마르카토 아이섀도’ 샴페인 베이지 컬러는 전체적인 베이스 아이 섀도로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발색력을 표현해준다.

이넬아이미스 ‘마르카토 오토 아이브로우’회갈색 컬러는 삼각모양의 심으로 그리기 편리하고 자연스러운 눈썹으로 그려준다.

(자료 제공: 포니의 스페셜 메이크업 북 & 포니 블로그: AP Syndrome/ 지은이: 박혜민)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세계적인 ★들의 ‘뷰티 스타일’ 엿보기
▶‘추적자’ 속 여자 3인방의 헤어스타일을 주목하라!
▶‘배누리, 소희 각선미’ 태닝하면 ‘몸매 최고봉’된다!
▶남규리 공항 패션, 웨이브 헤어 스타일로 여신포스!
▶“여름이 무서워?” 여름철 꼭 챙겨야 할 뷰티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