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형준 기자] 한 낮 기온이 30도를 웃돌며 완연한 여름 날씨를 보이고 있다.
스트라이프 의상은 여름철 빼놓을 수 없는 패션 아이템 중 하나. 일명 마린룩이라 불리는 스트라이프 의상은 포인트룩으로 활용하기 좋고 시원해 보이기까지 해 여름철 많은 여성들이 찾는 아이템이다.
마린룩, 오피스레이디도 문제 없어!

전체적으로 스트라이프 패턴이 들어가 있는 스타일이 부담스러운 여성이라면 재킷이나 스커트 등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좋다.
스트라이프 패턴의 아이템은 그 느낌만으로도 모던하고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어 포인트룩을 선보이기 어려운 직장인 여성들에게 추천할만한 아이템이다. 단 원포인트 아이템을 선택했다면 나머지 의상은 화이트, 블랙 등 단색의 프린트가 없는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머스트비 관계자는 “여성스러운 오피스 마린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스트라이프 재킷에 뉴트럴 컬러의 핫팬츠와 기본 스타일의 웨지힐 등을 이용해 깔끔하게 스타일링 하는 것이 좋다”며 “심플한 오피스룩에 패턴 재킷을 통해 멋스러운 포인트룩을 연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캐주얼 마린룩 스타일링

네이비, 화이트 컬러의 스트라이프를 사용한 마린룩은 밝고 경쾌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어 캐주얼룩에 적합하다. 요즘 같이 더운 날씨에 캠핑이나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여성이라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마린룩에 도전해보자.
시크 밸류 여성 패션 브랜드 머스트비에서는 장시간 활동이 많은 여름철에 알맞은 저지 소재의 원피스 아이템을 선보였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스타일을 살리고 편안함으로 활동성까지 보장한 최적의 아이템이다. (사진제공: 머스트비)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신사는 셔츠를 입는다
▶“이정도는 입어야~” ★들의 ‘와이드팬츠룩’
▶에이핑크 매력의 비밀, 알고보니 패션의 힘?
▶버스커버스커 ‘첫사랑’ 같은 그들의 봄패션은?
▶백지영 vs 강민경, 같은 옷 다른 느낌 “여신 스타일링 승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