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B1A4, 무서운 성장세에 ‘깜짝’…음반 순위 선배들과 어깨 나란히

2011-10-14 13:17:47

[김혜진 기자] 그룹 비원에이포(B1A4)의 팬덤이 무서운 속도로 불어나 가요계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4월 데뷔한 신인 그룹 비원에이포의 빠른 성장세가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비원에이포는 신인으로서는 드물게 최근 팬카페 방문자수가 8만 명, 회원수 4만 명으로 대형 아이돌 팬덤 못지않은 인기를 보이고 있다. 이를 증명하듯 비원에이포는 컴백 첫 방송에 약 900여 명의 팬을 동원한 것을 시작, 출연하는 매 음악 방송과 각종 행사, 팬싸인회 등에 많은 팬들을 몰고 다녀 가요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만들고 있다.

특히 앨범 판매량 면에서는 3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계속해서 올리고 있어 10월 셋째주 가온차트 기준 JYJ, 사이먼D, 비스트, 인피니트, 소녀시대, 슈퍼주니어에 이어 7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13일 한터 차트의 일간 차트에서는 4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이에 더해 포털 사이트 다음과 엠넷 ‘엠카운트다운’이 함께 하는 다음 팬카페 스테이지 응원 순위에서 선배 가수 김현중과 1위를 두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어, 쟁쟁한 선배가수들을 제치고 다음 ‘엠카운트다운’ 스페셜 무대를 꾸밀 수 있을지 그 결과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비원에이포는 두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뷰티풀 타겟(Beautiful Target)’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으며 태국 등 해외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 중이다. (사진제공: WM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 성폭행 혐의 개그맨, 음주운전 여부도 조사 중
▶ 리쌍-박재범, 마녀파티 참석 "열정적인 무대 보여줄 것"
▶ 이희경-이승윤 열애설 부인 “남자친구 어서 사귀어야” 왜?
▶ '하이킥3' 이종석 '뿌잉뿌잉', 자존심 접은 어색 살벌애교 '대반전!'
▶ 솔비 하객 패션, 심플·시크한 룩 선보여 ‘런던의 가을 여자 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