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얼굴 중에서도 완벽한 코 형태를 가진 연예인이 많다. 코는 얼굴의 중심에 위치하며 얼굴을 보다 입체감 있게 만들어 준다. 적당한 콧대와 코끝의 오뚝함은 입체감을 통해 인상을 세련되게 만드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외모가 사회적 경쟁력으로 작용하며 취업 면접에서도 외모가 당락을 결정하는데 제법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에 코에 대한 자신감이 부족하여 성형을 통해 하반기 공개채용을 준비하는 이들도 있다.
코 성형은 휜코, 긴코, 들창코, 낮은코, 주먹코 등 다양한 형태를 교정한다. 각각의 상태에 따라서 수술방법이나 보형물이 달라진다. 우리나라는 콧대와 코끝 성형이 주로 이루어진다. 비교적 콧대가 낮고 뭉툭한 코끝을 가진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콧대와 코끝 성형은 보형물을 이용하여 콧대를 높여주고 비중격 연골을 이용하여 코끝 모양을 만들어 주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형물은 각각의 피부나 얼굴의 조화 등을 고려하여 적합한 재료를 사용한다. 보형물은 고어텍스, 실리콘, 알로덤, 매드포어, 자가연골 등이 일반적으로 사용된다.
대부분의 성형은 코 안쪽을 절개하는 비개방형으로 이루어지며 재수술이나 개방이 필요한 수술은 비주 끝을 절개하여 수술하는 개방형으로 수술하게 된다.

이어서 "보형물을 이용한 대부분의 코 성형은 코끝 성형을 함께 하는 것이 좋다. 이는 코의 형태를 더욱 아름답게 하는 동시에 중력에 의해 보형물이 내려오는 것을 막는 지지대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부작용을 막아준다"고 덧붙였다.
만약 코성형을 원하지만 보형물의 이물감이나 외과적인 수술에 대한 거부감에 망설이고 있다면 '매직코' 성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매직코는 필러를 주입하여 콧대를 세우고 특수 실을 이용하여 콧볼을 줄여주는 시술이다. 10분 내외의 간편한 시술만으로 콧대와 콧볼을 조작하여 세련된 인상을 얻을 수 있다. 단, 영구적인 효과를 가지지는 않는다.
코성형은 자신의 외모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우거나 보다 아름다워 지기 위한 방법으로 이용된다. 수술 결과에 따라 이미지 변화가 큰 만큼 코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시술 받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이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neo@bntnews.co.kr
▶ ‘꽈당 하선’의 반전 몸매! 이 정도였어?
▶ 붐 양악수술 해명 “치아 미백만 받았다” 진짜?
▶ 장근석 “코성형 NO!”…코 비틀며 자연산 인증
▶ ‘슈스케2’ 최은, 심경 밝혀… “에로배우 이미지 싫었다”
▶ 풀리지 않는 숙제, 다이어트 '함초와 친해져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