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선영 기자] 배우 박민영이 분홍머리로 변신해 누리꾼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최근 드라마 ‘시티헌터’를 마친 박민영은 스마트폰 브랜드 소니 에릭슨 광고 촬영에서 그간의 이미지와는 다른 파격적인 매력을 발산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분홍머리도 잘 어울리는 듯", “새로운 분위기라 너무 좋아요”, "박민영 씨 아닌 줄 알았네요", “단발도 너무 예뻐요”, "인형이야~ 사람이야", “신비로움과 섹시미를 동시에 갖추고 있는 듯”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더불어 긴 생머리부터 이번에 선보인 분홍빛 단발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소화하는데 일조한 그녀의 갸름한 얼굴형도 관심의 대상으로 떠오르고 있다. 더욱이 갸름한 얼굴형은 최근 ‘동안’, ‘베이글녀’ 등의 인기에 힘입어 미(美)의 트렌드가 된 지 오래.
때문에 요즘은 다이어트부터 경락 마사지 등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는 이들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갸름한 안면 골격을 가지고 태어나지 않은 이상 그다지 큰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것이 사실.
이것이 흔히 우스갯소리로 말하는 '원판 불변의 법칙'인 것이다. 그렇다면 정말 타고난 경우가 아니라면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드는 것은 불가능 한 일일까?
실제로 양악수술은 위턱과 아래턱을 바르게 교정시켜줌으로써 주걱턱이나 돌출입, 긴 얼굴, 안면비대칭 등 비정상적으로 형성된 턱 골격과 치아의 부정교합 문제를 해결해 줌과 동시에 얼굴의 황금비를 찾아 심미적인 효과도 덤으로 얻게 되는 수술이다.
따라서 외모는 물론 건강과도 직결되어 있어 수술 전 정확한 진단과 수술계획, 얼굴에 정확히 옮겨내는 수술능력이 매우 중요. 이에 교정치과 전문의와 수술경험이 풍부한 양악수술 전문의의 협진이 이루어질 때 안전하면서도 심미적인 효과를 보장 받을 수 있다.
오명준 원장은 “양악수술은 단순히 턱을 깎고 다듬는 미용성형 이상의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수술로서 비정상적으로 발달한 턱 골격을 바르게 교정함은 물론 치아 부정교합으로 인한 기능적 문제까지 해결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는 “때문에 성형외과에서의 양악성형은 교정과와의 협친체계로 기능적인 부분뿐 아니라 수술 후 턱의 모습이 환자의 얼굴에서 황금비율을 이룰 수 있도록 자연스럽게 수술을 하는데 중점을 두게 된다”라고 덧붙였다.
이는 신경과 근육조직의 손상을 줄이고 수술의 위험도를 낮춰 안전한 수술을 가능케 함은 물론 수술 후 이상적인 얼굴형을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게 한다. 여기에 모형수술(마운팅) 과정이 더해지면 오차를 최소화 할 수 있어 수술의 안전성은 더욱 높아지기 마련.
더불어 양악수술은 전신마취가 필요하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해서 수술 전 검사부터 회복, 통증관리까지 환자를 1:1로 도울 수 있는 마취 전담제로 운영되는 병원인지도 확인해야 한다. 또 안전장비와 응급처치 시스템 등을 갖춘 곳인지도 살펴볼 것.
오 원장은 “양악수술은 동안효과는 물론 정면효과도 매우 뛰어난 수술이지만 수술 시스템이 얼마나 체계적인지, 전담의가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의술을 지녔는지, 수술 후 관리가 어떠한지 등을 종합적으로 꼼꼼히 따져보고 결정해야 턱 건강과 외모개선효과 모두를 만족 시킬 수 있다”라고 조언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 따로 있다?
▶ 남친 사로잡는 ‘스킨십’ 노하우
▶ 소개팅 “리액션 없는 男女, 비호감이야”
▶ ‘신비의 섬’ 제주도, 드라이브코스 best 3
▶ 비 내리는 주말, 로맨틱한 데이트 코스 추천
▶ 한 달 15만원 가능 … ‘연비’ 좋은 중고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