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쌍꺼풀 테이프와 쌍꺼풀 액, 눈처짐의 원인?

2015-03-23 09:15:53
[김희정 기자] 외모에 관심이 많은 여성이라면 한 번쯤 쌍꺼풀 테이프나 쌍꺼풀액을 이용해 쌍꺼풀을 만든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는 한창 외모에 관심 많을 나이인 학창시절, 경제적인 이유로 쌍꺼풀 수술 대신 선택하는 임시방편이다.

눈은 얼굴 중에서도 시선이 많이 가는 부위로, 쌍꺼풀의 유무에 따라 전체적인 인상이 달라지곤 한다. 쌍꺼풀이 있으면 눈매가 크고 또렷해 보이며 시원한 인상을 풍긴다. 반면 쌍꺼풀이 없는 경우엔 답답하거나 사나운 이미지로 보일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쌍꺼풀이 없는 사람들이 쌍꺼풀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시도를 한다. 쌍꺼풀테이프와 쌍꺼풀액을 비롯해, 계란 노른자를 바른 이쑤시개나 골드크림을 바른 실핀으로 쌍꺼풀 라인을 그려 인위적으로 쌍꺼풀을 만든다.

그러나 이 같은 방법을 오래 지속하는 것은 삼가는 것이 좋다. 눈 주위 얇은 피부에 지속적으로 가해지는 자극과 무게감은 피부의 탄력을 저하시키고 눈꺼풀을 처지게 만드는 원인이 된다. 이러한 경우 훗날 쌍꺼풀수술을 받더라도 매몰법으로 시행하기 전에 늘어진 피부를 먼저 절개해야 한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성인이 된 후 쌍꺼풀 수술을 받을 계획이 있다면 쌍꺼풀테이프나 쌍꺼풀액 사용을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와 같은 방법은 피부와 근육을 늘어지게 하므로, 눈성형 시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눈성형의 종류는 쌍꺼풀수술(매몰법, 절개법, 빠른 수술의 퀵쌍꺼풀, 자연스런 속쌍꺼풀, 쌍꺼풀재수술 등), 앞트임, 뒤트임, 눈매교정술, 남자쌍꺼풀은 물론 눈가주름 교정을 위한 외안각 고정술 등 다양한 방법이 있다.

쌍꺼풀 수술의 핵심은 티 나지 않으면서 본래 가지고 태어난 것처럼 자연스럽게 예뻐지는 것. 수술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쌍꺼풀수술비용 외에도 쌍꺼풀수술 잘하는 병원이나 눈성형 전문의가 있는 병원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자신의 얼굴형태, 몽고주름, 피하지방 등을 고려한 시술법으로 수술 받는 것이 관건.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수술 전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이뤄져야 한다. 만약 쌍꺼풀 수술이 처음이라면 쌍꺼풀수술을 잘하는 전문병원에서 시술받아야 재수술을 예방할 수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 스타 3인이 전하는 다이어트 비법
▶ 가슴모양 망치는 나쁜 습관 BEST 5
▶ 창민, 가상성형 했더니 “돌출입 싹 들어갔네?”
▶ 30대 여성 화장품, 어떻게 골라야 할까?
▶ 양악수술로 효과 본 연예인, 얼마나 예뻐졌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