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당신의 파티 패션을 책임진다! 블랙 섹시 글램룩

2011-07-13 15:49:37
기사 이미지
[곽설림 기자] 뜨거운 여름의 열기를 더욱 뜨겁게 달궈주는 각종 파티들이 연이어 개최되고 있다.

국내 파티 문화가 정착한지는 비록 오래되지 않았지만 젊은 층을 중심으로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외국의 파티를 그대로 가져온 코스튬 파티부터 일레트로닉, 힙합 등 다양한 음악이 공존하는 클럽 파티까지 그 형태는 무궁무진하다.

다양한 콘셉트의 파티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패션 스타일링. 파티별로 ‘패션코드’를 지정해 그에 맞는 스타일링을 연출하며 분위기를 더욱 북돋는다. 그 중 파티에 가장 많은 코드로 사용되는 것이 바로 ‘블랙’이다. 특유의 도회적이고 섹시한 분위기는 파티에 더할 나위 없이 좋기 때문.

올 여름 남성들에게 섹스어필을 원하는 여성이라면 블랙의 섹시 글램룩을 추천한다. 글램룩은 화려하고 매력이 있다는 글래머러스(Glamorous)에서 파생된 말로 화려한 스타일을 지칭한다. 비즈나 눈이 부실 정도의 주얼리로 화려하게 연출된 룩을 가리키는 말이다.

여름밤, 그 누구보다 화려해지고 싶은 여성이라면 여기를 주목하자. 오늘밤 당신을 주인공으로 만들어 줄 블랙 섹시 글램룩을 소개한다.

올블랙, 그 새로운 섹시함에 대해

기사 이미지
시크하고 도회적인 올블랙 스타일이 섹시함까지 입었다.

통통한 여성들에게는 5kg은 빠져 보이는 착시효과를, 섹시함이 약간 모자란 여성들에게는 숨 막히는 섹시함까지 주는 올블랙 스타일은 뜨거운 여름밤 파티룩에 모자람이 없다.

이런 올블랙 스타일을 연출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액세서리다. 올블랙은 자칫 어두운 클럽에서 자취를 감춘 투명인간이 되기 쉽다. 이에 화려하고 블링 블링한 액세서리를 매치하는 것이 좋다.

조금 과하다 싶을 정도도 괜찮다. 최근 액세서리는 예전보다 과감하고 화려한 스타일이 인기를 끌고 있어 옷을 최대한 심플하게 하는 대신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는 것이 많기 때문. 볼드한 골드 네크리스나 굵은 가죽 브레이슬릿, 화려한 이어링 등 모두 올블랙에 어울릴 법한 아이템이다.

블랙만으로는 심심해? 친구들을 더해봐! 화려한 컬러&패턴

기사 이미지
블랙컬러로는 심심하다. 이럴 때는 화려한 패턴이나 블랙의 심심함을 메워줄 컬러를 선택해보자.

블랙에 가장 잘 어울리는 패턴은 역시 ‘호피’다. 와일드함과 특유의 섹시함이 블랙과 조화를 이루며 다른 어떠한 아이템도 넘볼 수 없다. 특히 화려하고 블링 블링함이 생명인 섹시 블랙룩에 호피는 어떤 아이템보다 제격이다.

호피 아이템을 선택할 때 주의할 점은 호피를 제외한 모든 아이템을 블랙 컬러로 맞춰야 한다는 것이다. 호피를 포인트로 다른 아이템들의 디자인와 개성을 절제함으로써 호피의 매력을 발산할 수 있다.

호피로 모자라다면 골드나 레드, 비비드한 캔디컬러도 추천하는 매치 아이템이다. 블랙의 가장 큰 단점은 시인성이 낮는 것 이다. 어느자리에서도 자신을 어필하고자 한다면 레드, 핫핑크, 골드 등 확실하게 눈길을 끄는 컬러의 아이템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올 여름 뜨거운 파티를 계획하고 있다면 노멀한 스타일의 룩은 저멀리 치워두자. 블랙 섹시 글램룩으로 밤의 주인공이 되자.
(사진출처: 스타일난다 www.stylenanda.com, bnt뉴스 DB)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

▶ 올 여름 ‘누드’를 입는다?
▶ 월요병 날리는 상큼 패션테라피
▶ 5cm 더 빵빵하게! ‘왕뽕’ 비키니가 대세
▶ 신사동 댄디 가이의 필수 아이템 3가지
▶ 브아걸 가인, 흑백 화보 공개 ‘섹시미 물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