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선영 기자] 항공사지상직으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구직자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사항은 ‘지상직 취업은 언제 준비해야 할까’일 것이다. 이 의문에 대해 항공사지상직 관계자들은 취업을 생각하고 있는 구직자들의 준비 시기는 지금이 적기라고 말하고 있다.
2011년 하반기가 되면서 항공사지상직채용이 6월부터 이미 시작되고 있으며 점차 채용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지기 때문에 빨리 준비해야 하반기 채용을 지원할 수 있기 때문.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내항공사들의 취항노선 확장과 취항회수 증가, 초대형 항공기 도입 및 외국항공사들의 가세로 승무원채용은 물론 항공사 지상직 채용까지 꾸준하게 늘고 있는 까닭이다.
이는 경기회복과 더불어 다가올 여름 성수기 여행객에 대한 공격적 마케팅 전략중 하나인 항공기 증편에 따른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각 항공사의 지상직 신입직원의 수요는 더욱더 늘어날 전망. 이러한 추세에 따라 지상직관련 취업준비 아카데미 또한 바빠지고 있다.
현재 국내항공사에서 근무 중인 박**씨는 “사실 저도 학원을 다닐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어요. 하지만 결국 학원을 통해 취업루트는 물론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이 취업에 큰 도움이 되었죠. 또한 지상직학원에서 배운 실무는 실제로 공항에서도 똑같이 적용이 되더라고요. 정확한 정보도 모른 채 막연히 지상직 취업을 꿈꾸고 있다면 전무가와의 1:1 상담을 해보는 것이 필요한 것 같아요”라고 조언했다.
강남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는 공항지상직 파트별 업무에 대한 이론수업 및 실습교육으로 공항실무 능력과 업무태도를 익히도록 돕고 CRS자격증(예약/발권 자격증), 강남지역 지상직학원 최초 DCS자격증 취득을 통해 공항에서의 기본적인 항공용어나 항공사/공항 코드, 국가별 티켓 읽는 법 등을 가르쳐 입사 후 업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이에 아이비 항공지상직학원은 교육 프로그램의 성실성과 프로그램의 우수성 및 탄탄한 강사진을 정부로부터 인정받아 ‘국비지원 가능 교육기관’으로 선정. 수강생들에게 실업자대상 ‘내일능력개발카드(구 능력개발 계좌제)’ 프로그램을 통해 국비로 지원해주고 있다.
더불어 항공지상직과 공항 지상직 관련 교육을 실시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항공사 지상직 취업처 확보 및 지상직 채용 특채, 추천 등을 통해 많은 합격생들을 배출하고 있음은 물론 구직자들에게 200만원의 금액을 카드(내일배움카드)로 지원해 구직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국비지원 제도, ‘직업능력개발계좌제’도 운영 중이다.
이와 관련 아이비 지상직학원 관계자는 “취업생들이 이러한 계좌제를 활용해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비용 부담 없이 이수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현재 아이비지상직학원에서는 날짜와 시간을 예약해 무료로 전문상담을 도와주고 있으며, 지상직 상담 및 수강문의는 “에어아이비” 홈페이지와 전화접수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 아이비지상직아카데미 홈페이지(www.airivy.com) 또는 서울본사 전화 02)556-5429]
▶ 에어컨 구매의 세 가지 조건
▶ 휴가철 '바캉스 패션' best 3
▶ 여름철 '소개팅' 성공 비법!
▶ 소녀, 여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줘!
▶ 키스(kiss)를 부르는 男女 페이스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