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케어

‘피부타입별’ 기초 화장품 바르는 순서

2011-05-17 11:59:44
기사 이미지
[뷰티팀] 여성들은 피부 관리를 위해 마사지, 마스크팩 등을 활용한다. 하지만 가장 쉽고 빠르게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매일 쓰는 기초 화장품을 제대로 사용하는 것.

토너, 에센스, 로션, 크림 등 화장대에 놓여있는 많은 화장품을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망설여진다면 순서에 맞춰 제대로 사용해 화장품이 갖고 있는 효과를 최대화 시켜보도록 하자.

건성피부는 아침에 물세안으로 피부 속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미지근한 물이나 시원한 정도의 온도로 얼굴을 씻어준다. 그 후 건성용 유연화장수로 피부를 닦아주고 로션, 아이크림, 에센스, 영양크림, 자와선 차단제의 순서로 기초 단계를 마무리한다.

지성피부는 지성용 폼클렌저를 사용해 미지근한 물로 모공 속 피지까지 깨끗하게 씻어주고 한 번의 세안으로 피부가 깨끗하게 씻긴 기분이 들지 않은 다면 한 번 더 폼클렌저를 사용해 얼굴을 씻어준다.

아침 기초 화장품 먼저 오일 프리 제품을 중심으로 피지가 많은 부위에는 수렴화장수를, 당기는 부위에는 유연화장수를 사용하고 오일 프리 로션을 발라준다. 그 후 아이크림을 사용하고 번들거림이 심하지 않은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발라주면 된다.

복합성 피부는 세안을 할 때 중복합성 클렌저를 사용하거나 피지 분비가 많은 T존에는 맞는 클렌저를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기초 화장품도 마찬가지. T존에는 수렴화장수를 사용한 다음 지성용 로션을 발라주고 U존에는 유연화장수를 사용한 다음 로션을 발라주고 볼 부분만 중․건성일 경우 에센스와 데이크림을 사용하고 로션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해주면 된다.

피부 타입에 맞게 기초제품만 올바르게 사용해도 메이크업이 달라질 수 있으니 올 봄 자신에게 맞는 기초 화장품을 선택해 건강한 피부를 가꾸어보도록 하자. (사진출처: MBC 드라마 '환상의 커플' 스틸컷)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섹시 vs 로맨틱, 그녀들이 선택한 웨이브는 뭐가 달라도 다르다
▶ 최여진, 제시카 알바와 나란히 8.5등신 미친 몸매 과시
▶ 이효리-공효진이 선택한 ‘오렌지 립스틱’의 매력은?
▶ 하루에 2가지 컬러 립스틱 완벽 소화, 야누스 매력 풍긴 이효리
▶ 런웨이 속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 따라잡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