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수지 기자] 아시아 음악 시장의 한류 열풍을 이어나갈 대형 한류 프로듀서가 탄생했다.
일본은 물론 아시아 전역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톱 여가수 ‘아오야마 테루마(あおやまテルマ)’의 아시아 릴리스 앨범 ‘LOVE STORY’ 중 우리나라 대표 걸 그룹 ‘포미닛(4Minute)’이 퓨처링 작업에 참여, 관심을 모은 타이틀 곡 ‘WITHOUT U feat. 4Minute’ 의 작곡자가 한국 프로듀서 ‘유타’로 알려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가수들의 해외 진출 러쉬(Rush)에 이어, 한국 작곡가의 직접적인 해외시장 진출을 통해 한국 음악의 우수성을 동시에 알릴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 한류시장의 새 바람을 불러일으킨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프로듀서 ‘유타’는 그 동안, 김건모, 알리(ALi) 등 국내 정상급 가수들의 앨범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개성 있는 멜로디로 화제를 모은 신인 걸 그룹 ‘치치(CHI-CHI)’의 데뷔곡 ‘장난치지마’를 작, 편곡하기도 했다.
또한 MBC 드라마 ‘선덕여왕 OST’를 비롯 올 하반기 개봉 예정인 100억 프로젝트 대작 영화 ‘가비(加比) 음악 총감독을 맡고 있는 등 가요와 OST 등 장르를 넘나드는 탁월한 음악적 감각을 자랑하며, 국내 음악계에서 몇 안 되는 멀티 프로듀서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현재 일본 톱 가수 ‘아오야마 테루마(あおやまテルマ)’의 앨범 프로듀싱 사실이 전해지며, 일본의 유명 음반 프로덕션으로부터 수 많은 러브 콜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유타’가 한국과 일본을 넘어, 아시아 음악 시장을 섭렵하는 새로운 ‘미다스의 손’으로 떠오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ksj85@bntnews.co.kr
▶미란다커 내한 '깜짝 팬미팅에 숭중기도 올까?'
▶성시경 '나가수' 출연 긍정적 검토 中
▶배우 박시후, '그림 같은 집' 최초공개 "화보가 따로 없네"
▶효연, 성형 NO! 포토샵 사진 연일 '이목집중'! "보정된 사진 송혜교 닮은 꼴"
▶'1박2일-여배우 특집' 김하늘 외 5명 캐스팅 확정 명단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