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스타일링

男子, 때로는 터프한 ‘바이커’를 꿈꾼다!

2011-04-09 11:09:07

[패션팀] 남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오토바이와 함께 ‘바이커룩’을 입고 자유를 만끽하고 싶다는 상상을 해 봤을 것이다.

요즘 제아무리 여성성이 넘처나는 ‘그루밍족’들이 확대되고 있는 추세라고 해도 대부분의 남성들에게는 아직까지 자신의 남자다움과 카리스마를 발산하고 싶은 본능에 내제돼 있기 때문이다.

사회적으로 인정받은 비즈니스맨도, 이처럼 능력 있는 비즈니스맨을 꿈꾸는 사회 초년생들도 모두 꿈꾸는 일탈을 스타일에서 부터 즐길 수 있는 바이커룩 스타일링에 대해 알아봤다.


레더 재킷은 바이커룩에서 빠질 수 없는 아이템 중 하나다. 터프한 이미지를 부각시켜 주는 레더 재킷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완벽한 바이커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좀 더 멋스러운 바이커룩 연출을 위해 레더 재킷과 함께 꼭 갖춰야 할 아이템들이 있다. 그것은 바로 블랙진과 발목 위까지 올라오는 블랙 하이 레더 슈즈. 이러한 아이템들은 바이크룩 연출에 있어 바이크 보다 더 필수 아이템이라는 것을 명심하자.

스타일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좌우하는 데에는 컬러 또한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바이커룩 스타일을 찐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너무 부드러운 느낌의 보다는 블랙이나 다크 계열의 색상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와 더불어 바이커룩 스타일의 완벽한 마무리를 위해 신경써야 할 것이 있다면 바로 패션 액세서리의 활용이다.

이럴 땐 선글라스나 고글, 비니 등을 활용해 바이커에 오를 때 뿐 아니라 평소 바이커룩 스타일을 연출할 때도 좀 더 센스있는 스타일을 연출해 보자. 특히 비니는 바이커를 즐기기 위해 헬멧을 쓴 상태나 벗은 상태에서도 헤어스타일 걱정을 덜어주는 유용한 아이템이다.

여기에 금속 장식이 가미된 팔찌나 끈이 긴 목걸이 등을 더하면 블링블링하면서도 돋보이는 바이커룩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출처: 멋남 www.mutnam.com)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smins@bntnews.co.kr

▶ 아웃도어, 여배우와 만나다
▶ 화이트데이, 女주인공처럼 입자
▶ 올 봄 잇 스타일링 체크셔츠와 베스트 코디 TIP
▶ 꽃샘추위도 못 말리는 서인영의 잇 아이템은?
▶ '마이더스' 이민정의 청청 스타일링을 파헤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