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인텔, 차세대 '인텔 SSD 510 시리즈' 발표

2011-03-02 21:26:37

[이현아 기자] 인텔은 인텔 솔리드스테이트 드라이브(SSD) 제품군에 속하는 차세대 인텔 SSD 510 시리즈를 발표했다.

인텔 SSD 510은 최근 출시된 2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플랫폼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고속 SATA 버스 인터페이스를 지원함으로써 SATA 6 Gbps의 빠른 성능의 실질적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인텔 SSD 510의 순차읽기 속도(sequential read speeds)는 최대 초당 500메가바이트, 순차쓰기 속도(sequential write speeds)는 최대 초당 315 메가바이트로, 현재 상용되고 있는 인텔의 3Gbps SSD 와 비교했을 때 순차읽기에서는 두 배, 순차쓰기에서는 세 배 이상 향상된다.

이는 짧은 시간 안에 더욱 많은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도록 하여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게이머와 미디어 전문가, 성능 집약적 워크스테이션 사용자 및 기술 전문가에게 이상적이다.

인텔 SSD 510은 시중에서 판매되는 어떤 소비자용 SATA SSD보다 가장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이는 전통적인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의 성능을 50% 이상 앞서는 것으로 업계 최고의 성능을 자랑한다.

기계식 구동방식인 하드 드라이브 대비 전반적인 시스템의 반응성이 향상될 뿐 아니라, 구동부가 없기 때문에 HDD보다 견고성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전력 소모량도 적으며 소음 및 발열도 적다.

또한 SSD는 부팅 시간 및 애플리케이션과 파일의 실행 시간을 단축시키며, 정지 모드에서 다시 구동되는 시간을 빠르게 하는 등 컴퓨팅의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눈에 띄게 체감할 수 있다.

인텔 낸드 솔루션 그룹의 마케팅 담당 피트 하젠(Pete Hazen) 이사는 “인텔 SSD 510 시리즈는 자사의 SSD 라인업을 완성하는 제품이며 특별히 순차적 데이터 전송이 높이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개발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완벽한 시각 기능과 빠른 게임 로딩을 원하는 게이머 혹은 성능집약적 워크스테이션 사용자 등, 부하가 많은 작업을 하는 사용자라면 인텔의 최신 6Gbps SATA SDD로 언제든지 고성능의 컴퓨팅을 즐길 수 있다. 이번 제품은 가장 빠른 10,000RPM 게임 HDD보다도 훨씬 빠른 속도를 구현할 뿐 아니라 RAID를 구성한 2개의 게임 HDD보다도 빠르다”고 강조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美의 기준이 바뀐다, 2011년 '성형' 트렌드는?
▶ 사진 찍을 때 ‘얼짱각도’, 그 안에 숨어있는 비밀
▶ '최면 다이어트' 요요현상 없애고, 성공률 ↑
▶ 男·女, 2011년 솔로탈출 전략은?
▶ 직장인 68%, 직장 내 ‘왕따’ 경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