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프팀] 요즘은 창업자들과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특별한 콘셉트가 필요하다. 다른 매장과 비슷한 형식으로는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어렵기 때문.
따라서 창업을 생각 중이라면 치열한 레드오션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블루오션에 진입하는 것이 좋다.
이는 정진서 대표가 국제기아대책 정정섭 회장, (주)태극제약 이창구 대표이사와 함께 ‘생활 속의 기부 캠페인을 추구한다’는 목적으로 편의점 '러브트리24'를 런칭했다.
국내 편의점 경쟁이 날로 번져 러브트리24는 차별화된 마케팅과 개성을 발휘하여 ‘생활 속의 기부문화’란 전략을 내세운 것. 전 세계 기아아동 후원 사업을 위해 기아대책본부와 함께 편의점을 통해 사랑을 나눈다는 의미로 설립했다.
‘러브트리24(www.lovetree24.com)’는 기금을 통해 저개발국가의 기아에 신음하는 아동들을 직접 지원 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따뜻한 편의점이다.
고객이 모금한 100원, 200원은 모두 해당 매장이 후원하는 아동에게 직접 전달되며, 주기적으로 아동의 성장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들과 감사의 편지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마음이 행복해지는 편의점이다.
러브트리24는 본사와 가맹점과의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다른 업종보다 진입장벽이 낮고 관리하기가 쉽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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