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ife

올림푸스, 새로운 플래그십 DSLR ‘E-5’ 선보여

2010-09-16 02:29:37

[이현아 기자] 올림푸스한국은 렌즈 교환식 DSLR 카메라 ‘E-3’의 명성을 이어갈 후속제품 ‘E-5’ 출시를 전격 발표했다.

유럽 최우수 제품으로 선정될 만큼 성능과 디자인을 인정받아 온 이전 모델 ‘E-3’는 국내에서도 판매 5일만에 매진되는 등 큰 인기를 얻은 최고급 DSLR모델로, ‘E-5’는 ‘E-3’의 기능과 디자인에 당사 최고 화질을 구현하는 신기술을 업그레이드한 최상위급 모델이다.

새로 출시된 ‘E-5’는 올림푸스 전용 렌즈인 ZUIKO DIGITAL 렌즈가 갖는 뛰어난 묘사력을 최대한으로 끌어내는 1230만 화소를 탑재했다. 또한 하이스피드 Live MOS센서(17.3 x 13.0mm)와 신기술 ‘파인 디테일 처리’ 기능을 적용한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를 최초로 적용하여 노이즈를 줄이고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해냈다.

또한 마그네슘 바디를 적용하여 외부의 충격에 강하고 방진, 방적 기능을 탑재했다. 그리고 초음파를 활용해 진동으로 먼지를 제거하는 장치인 더스트리덕션(Dust reduction)시스템을 탑재하여 렌즈교환 시 유입될 수 있는 먼지의 제거에 탁월하다.

또한 ‘E-5’는 상하, 좌우 회전이 모두 가능한 3인치 VGA급 LCD’를 적용하여 가로, 세로 등 다양한 앵글로 다이나믹한 구도도 촬영할 수 있는 큰 즐거움을 준다. 즉, 사용자들은 손쉽게 라이브뷰로 모니터링 하면서 어떤 앵글로도 사진과 HD동영상 모두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다.

무엇보다 PEN과 일부 DSLR만 적용되었던 아트 필터 기능이 E-5에 새롭게 강화되어 탑재되었다. ‘아트 필터’는 버튼 하나만으로 손쉽게 예술 사진을 만들어 낼 수 있어 초보자는 물론 마니아들에게 큰 인기를 얻어 온 올림푸스만의 차별화된 기능이다.

기존의 팝아트, 소프트포커스, 라이트 톤 등 인기 기능 외에도 ‘E-5’에는 ‘드라마틱 톤’이 추가, 총 10가지의 아트필터 기능이 담겨 있다. 특히 새롭게 보강된 ‘드라마틱 톤’은 콘트라스트 변화를 통해 빛과 어둠을 초현실적인 톤으로 만들어 내어, 사진 속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돋보이게 하는 기능이다.

‘E-5’ 는 마그네슘 합금바디와 방진방적 구조, 더스트 리덕션 시스템 등으로 내구성을 더욱 높였다. 특히, 올림푸스가 자랑하는 더스트 리덕션 시스템(Dust Reduction System)은 올림푸스에서 개발한 고유 기술로, SSWF (Super-Sonic Wave Filter)를 통한 초음속파 진동이 민감한 이미지 센서 및 카메라 바디에 들어오는 어떠한 미세한 먼지도 떨어낸다.

더스트 리덕션 시스템은 E-5의 내장 플래시, LCD 모니터터 등 카메라의 모든 주요 부품에 적용되어 있어 사용자는 어떠한 환경 속에서도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11포인트 풀 트위 크로스 AF 센서, 8000초 분의 1의 빠른 셔터 스피드, 1초에 5장 연사 가능, 5EV 스텝에 따른 본체 내장된 안정화 시스템, 이미지에 정교한 파이널 터치를 더하기 위한 새롭게 추가된 ‘i-FINISH’ 모드를 포함한 Picture 모드, 720픽셀의 HD 동영상 이미지 와 HDMI 의 하이 퀄리티 이미지, 100% field of view 와 1.15x 확대 배율의 넓은 광학 뷰 파인더 등이 있다.

이로써 올림푸스는 ‘E-5’ 출시를 계기로, 총 8종류의 DSLR 라인업을 보유하게 되었으며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출사목적 등에 따라 휴대하기 편한 컴팩트 카메라에서부터 하이브리드 카메라, 전문가 급 DSLR 카메라까지 제품 구성을 다양하게 재구축하게 되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hyuna@bntnews.co.kr

▶ 20~30대 서울 男 “집보다 차가 먼저”
▶ 현대 ‘YF 쏘나타’ 왜건형, 국내 출시 가능한가?
▶ 이효리 카드, 밥솥 전쟁에서도 성공할까?
▶ 다양한 와인, 상황에 따라 만족스럽게 선물하는 법
▶ [추석이벤트]댓글 쓰고 오랄비 트라이엄프 5000 신제품 받자!
▶ [추석이벤트]부모님께 건강 선물하세요! CJ 닥터뉴트리 마구 증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