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든 일에 기본이 중요하듯 피부관리도 클렌징, 즉 세안이 매우 중요하다. 올바른 세안만으로도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만들 수 있으며 그 해답은 이중 세안이라고 할 수 있겠다.
클렌징은 단순히 메이크업을 지워내는 과정이 아닌 피부 속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하게 씻어내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는 스킨케어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단계다.
클렌징 제품은 유성과 수성 제품으로 나눌 수 있으며 이중 세안의 첫 단계는 메이크업의 잔여물과 화장품을 닦아내는 과정으로 유성 제품인 클렌징 오일, 크림 등이 사용된다.
렉솔의 '젠틀 밀키 클렌저'는 오일감이 거의 느껴지지 않는 밀크타입의 제품으로 지성이나 민감성 피부에도 자극 없이 사용 할 수 있는 클렌징 크림으로 마사지 후 물 세안이 가능하며 사용 후 촉촉한 느낌을 준다.
두 번째 단계는 땀, 각질, 먼지 등의 수성 오염물질을 닦아내는 과정이다. 리퀴드 타입의 세안제를 손바닥에 적당량 덜어 풍부한 거품이 날 때까지 문지른 뒤 얼굴을 고루 마사지해주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 한 후 찬물로 패팅해주면 모공축소에 도움이 된다.
렉솔의 'AHA 워시 클렌저'와 '비타민C 워시 클렌저'는 각각 AHA와 비타민C성분이 함유된 폼클렌징 제품으로 피지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해주고 피부의 천연 보호막이 손상되지 않도록 PH를 유지시켜주는 세안제이다.
▶ 피부를 위한 상식' 화장품 용어 사전'
▶ '화장대 정리' 손쉽게 하는 방법 공개!
▶ '화장품 광고'에 속지마~!
▶ 다양한 '아이라이너' 어떤 걸 고를까?
▶ 승진을 하려면 화장을 하라고?
▶ 샘플이 정품보다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