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샤이니, 컴백 2주만에 뮤직뱅크 1위 차지

홍수민 기자
2009-11-03 18:47:21

남성 그룹 샤이니가 컴백 2주 만에 지상파 차트 1위를 하는 쾌거를 이뤘다.

샤이니는 30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링딩동'(Ring Ding Dong)으로 K차트 1위에 올랐다. 10월16일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한 후 2주 만의 일이다. 특히 샤이니는 SS501 등 강력한 남자 아이돌 경쟁자를 따돌리고 1위에 올라 '링딩동' 열풍을 과시했다.

1위 소감에서 샤이니는 "정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샤이니가 되겠습니다"고 말했다.

'링딩동'은 아프리칸 콩고 드럼의 그루브와 현대적인 컬러의 일렉트로 신디가 결합된 Afro-electro 장르의 노래로 이성에게 자신도 모르게 빠져드는 상황을 "나 왜이래"라고 하소연하듯 고백하는 내용이 담겨있다. 사랑에 빠진 순간을 머릿속에서 벨이 울린다는 만화 같은 상상력으로 풀어내 '링딩동'으로 표현했다.

샤이니는 15일 뮤직비디오 하이라이트로 구성된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19일 세 번째 미니 앨범 '2009, Year Of Us'를 출시해 히트 음반 탄생을 예고한 바 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에서는 FT아일랜드 유닛그룹 FT.triple이 '러브레터'로 SS501이 'Love Like This'로 환희가 '심장을 놓쳐서'로 나란히 컴백했다. (사진제공: SM 엔터테인먼트)

한경닷컴 bnt뉴스 홍수민 기자 sumini@bntnews.co.kr

▶ 배우 조한선 “1월9일 결혼 합니다”
▶‘펜트하우스 코끼리’, 故 장자연 정사, 자살 장면 파문 예상
▶ 이상우, ‘해피투게더3’ 출연해 방송사고?
▶ 이사강, 방송 최초 쌩얼 공개 '빛나는 피부결 눈길'
▶ 태진아-견미리, 주가조작 혐의로 검찰 수사
▶[이벤트] 명품 화장품 '공짜로' 경품 이벤트~!
▶[이벤트] 올 가을 스타일리시한 변신을 위한 행운의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