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나혼자산다' 전현무, 박천휴 집 공개(나혼산)

이다겸 기자
2026-02-20 23:15:06
기사 이미지
'나혼자산다' 박천휴 집 (나혼산)

'나 혼자 산다'에서는 전현무가 피스타치오, 카다이프, 마시멜로를 듬뿍 넣은 초대형 한정판 디저트 '무쫀쿠'를 만들어 무지개 회원들을 경악게 한다.

MBC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세상의 모든 고정관념을 시원하게 깨부수는 한정판 디저트 '무쫀쿠(전현무+두쫀쿠)'를 탄생시켜 스튜디오에 자리한 무지개 회원들의 짙은 탄식과 뜨거운 감탄을 동시에 유발한다. 아낌없이 쏟아부은 고급 재료와 상상을 초월하는 독특한 아이디어로 완성된 '무쫀쿠'의 기상천외한 모습과 과연 어떤 맛이 날지 본방송에 대한 호기심을 한껏 자극한다. 시청자들의 열렬한 성원에 힘입어 전현무가 본격적으로 베이킹에 도전장을 던지는 모습이 흥미롭게 펼쳐진다.

기사 이미지
'나혼자산다' (나혼산)

전현무는 요즘 대유행인 '두쫀쿠(두바이 쫀득 쿠키)'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완벽하게 비튼 '무쫀쿠'를 만들어 시선을 강탈한다. 그는 이번 요리의 추구미를 무조건 '과한 것'으로 설정했다. 피스타치오 스프레드, 바삭한 카다이프면, 쫀득한 마시멜로 등 비싸고 맛있는 재료들을 듬뿍 때려 넣으며 정성을 쏟는다.

기사 이미지
'나혼자산다' (나혼산)

전현무는 "만들다 보니 모양에 자꾸 욕심을 내게 되네"라며 반죽의 크기를 계속해서 키운다. 결국 왕만두와 맞먹는 엄청난 사이즈와 흡사 감자떡을 연상케 하는 투박한 모양새를 완성해버린다. 급기야 상식을 완전히 뒤엎는 파격적인 '누드 무쫀쿠'까지 빚어내어 무지개 회원들의 입을 떡 벌어지게 만든다.

기사 이미지
'나혼자산다' (나혼산)

전현무의 엉뚱함은 디저트를 포장하는 단계에서 더욱 찬란하게 빛을 발한다. 누구도 예상하지 못한 기괴한 스타일의 포장법으로 모두의 시선을 빼앗는다. 예쁜 포장 케이스의 위아래를 아예 뒤집어서 내용물을 억지로 욱여넣는 전현무의 기행에 안재현은 "저건 무쫀쿠 랜덤박스 아니냐"라고 재치 있게 반응해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든다.

설상가상으로 자신이 빚은 대왕 사이즈의 '무쫀쿠'가 종이 케이스에 도저히 들어가지 않자, 전현무는 부엌에 있던 투명한 음식용 비닐봉투를 꺼내 '무쫀쿠'를 무심하게 덜렁 담아버려 또 한 번 충격을 안긴다. 비닐봉투 겉면에 자신이 직접 정성껏 그린 '무쫀쿠' 그림 스티커까지 떡하니 붙인 전현무는 "이렇게 하니까 아주 귀해 보여!"라며 만족감을 숨기지 못한다. 기안84는 고정관념을 파괴한 이 독특한 포장법을 바라보며 "디저트를 꼭 예쁘게 포장해야 한다는 편견을 저렇게 깨야 돼"라며 예술적 감탄을 내뱉어 폭소를 자아낸다.

기사 이미지
'나혼자산다' (나혼산)

그런가 하면 전현무가 '무지개 그랜드 바자회'의 애프터 서비스를 핑계 삼아 박천휴 작가의 집을 기습 방문한 좌충우돌 에피소드도 함께 공개된다. 박천휴 작가의 확고한 미니멀리즘 취향으로 먼지 하나 없이 깔끔하게 정돈된 집에 들어서자마자 전현무는 쉴 새 없이 감탄사를 연발한다. 그는 "제가 평생 꿈꾸는 완벽한 이상형의 집이에요"라며 벅찬 감동을 입 밖으로 꺼낸다.

전현무가 넌지시 "남의 집 치워주는 거 혹시 별로 안 좋아하지?"라고 묻자, 박천휴 작가는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단칼에 "네, 아주 싫어합니다"라고 철벽을 쳐 큰 웃음을 안긴다. 물건을 최소화하는 삶을 인생 철학으로 삼는 박천휴 작가에게 짐이 넘쳐나는 맥시멀리스트 전현무는 "이게 어떻게 보면 다 머니(돈)야"라며 물건을 하나라도 더 떠넘기려 간절함이 가득 담긴 궤변을 마구잡이로 던져 재미를 더한다.

기사 이미지
'나혼자산다' (나혼산)

한편 박천휴 작가는 "현무 형을 주려고 일부러 사 왔어요"라며 미국 뉴욕 현지에서도 구하기 매우 어렵다는 한정판 에코백을 선물해 전현무의 입가를 활짝 번지게 한다. 또한 박천휴 작가는 자신이 참여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세계적인 권위의 '그래미 어워드'에서 '베스트 뮤지컬 시어터 앨범' 부문 최종 후보에 올라 실제 시상식에 다녀왔던 생생하고 벅찬 소감을 전한다. 이와 함께 전현무를 위해 현지에서 직접 챙겨 온 귀한 '그래미 어워드' 공식 굿즈를 선물로 건넨다. 감격한 전현무는 즉석에서 답가로 정체불명의 헌정곡을 열창하며 화답해 '나 혼자 산다' 스튜디오를 초토화시킨다.

고정관념을 유쾌하게 파괴하는 전현무의 기막힌 요리 교실과 박천휴 작가와의 즐거운 만남은 오늘 방영되는 MBC '나 혼자 산다' 본방송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1인 가구 스타들의 다채로운 일상을 생생하게 담아내며 시청자들에게 압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나혼산)의 방송시간은 오늘(20일) 밤 11시 10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