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지원이 JTBC ‘이토록 위대한 몸’ 32회에서 ‘노쇠 방지’의 중요성을 전파하며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31일 오전 방송된 ‘이토록 위대한 몸’에서는 ‘노쇠’를 주제로 우리 몸의 내구력을 지키는 방법을 다뤘다. MC 예지원은 방송 초반 “추울수록 가슴을 펴고 당당히 걸어야 한다”라고 말하며 특유의 긍정 에너지를 전했다. 이어 유독 추워진 날씨에 연약해진 몸이 보내는 ‘노쇠’의 신호를 예리하게 짚어내며 방송의 몰입도를 높였다.
전문의들은 중년 이후 팔다리가 가늘어지거나 기립성 저혈압이 나타나는 현상이 단순 노화가 아닌 ‘노쇠’가 시작된 바디 사인임을 강조했다.
노쇠 위험에서 우리 몸을 지켜낼 단백질 식품으로는 ‘철갑상어 진액’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다. 철갑상어 진액의 건강 효과로는 면역력 강화, 혈관 및 관절 건강 지원, 노년 활력 증강 등이 언급됐다. 특히 철갑상어 콘드로이친은 크기가 굉장히 작은 ‘저분자’ 형태로, 일반 콘드로이친보다 체내 흡수율 면에서 훨씬 유리하다는 과학적 원리가 설명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방송을 마치며 예지원은 “노쇠를 막는 핵심은 내 몸을 잘 보양하는 데 있다”라며, 몸이 보내는 바디 사인을 놓치지 않고 기력 저하와 면역력 붕괴를 막을 수 있도록 시청자들을 독려했다. 그는 전문의의 지식을 매끄럽게 정리하는 조율자 역할은 물론, 적재적소에 활기찬 멘트를 건네며 32회 방송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한편, ‘이토록 위대한 몸’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55분 JTBC에서 방송된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