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JTBC ‘이토록 위대한 몸’ 32회에서 겨울철 건강의 최대 적 ‘노쇠’의 위험성을 파헤치며 시청자들에게 경고를 던진다.
오는 31일 오전 8시 55분 방송 예정인 ‘이토록 위대한 몸’에서는 비정상적인 노화가 시작되었음을 의미하는 ‘노쇠’의 신호를 파악하고 건강 관리에 유의할 수 있는 점에 관해 조명한다.
노쇠한 몸에 가장 먼저 발생하는 증상은 바로 ‘면역 붕괴’로 면역 시스템이 붕괴되며 전신 건강이 무너져 결국 조기 사망하게 되는 사실을 경고하며 경각심을 일깨운다.
우리 몸속 열을 만드는 근육이 줄어들면 체온 유지가 어려워진다는 사실과 함께 ‘저체온증’, ‘혈관 동파 사고’로 이어져 사망률을 높이는 원인이 된다는 설명으로 충격을 안긴다.
전문의들은 한국형 노쇠 척도를 통해 시청자들이 자신의 상태를 직접 점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상포진, 폐렴, 퇴행성관절염 등 노쇠한 몸에 가해지는 질환을 경고하며 예방의 중요성을 알린다.
노쇠한 몸을 되살릴 비결로 귀한 음식 ‘철갑상어 진액’이 소개된다. 철갑상어 진액은 철갑 상어의 액기스 성분만 추출해 만든 식품으로 나이가 들수록 줄어드는 기력과 면역력을 보충해 노쇠한 몸을 ‘보양’하는 일에 도움을 준다고 언급돼 기대를 모은다.
한편, ‘이토록 위대한 몸’은 매주 토요일 오전 8시 55분 JTBC에서 방송된다.
김연수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