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지구마불3' 오늘(5일) 미공개 디렉터스 컷 방송

정윤지 기자
2025-07-05 12:07:23
기사 이미지
예능 ‘지구마불 세계여행3 디렉터스 컷’ (제공: ENA, TEO)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3’가 오늘(5일) 여행은 끝났어도 끝나지 않는 여운을 계속 즐길 수 있도록 ‘디렉터스 컷’을 방송한다. 

‘지구마불’ 시리즈를 이끌어온 여행크리에이터 3대장 빠니보틀, 원지, 곽튜브 파트별로 본 방송에 다 담지 못했던 미공개 에피소드가 추가 공개돼 팬들의 아쉬운 마음을 달랠 예정이다. ‘디렉터스 컷’ 방송을 앞두고, ‘지구마불3’가 남긴 의미를 되짚어봤다.

#. 세계가 하나의 테마파크, ‘지구마불3’만의 세계관으로 시즌 최고의 1분 시청률 달성

이번 시즌3에서는 ‘전세계를 테마파크처럼 즐긴다’는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우며, 여행 예능의 진화를 보여줬다. 기존 보드게임 형식의 주사위 여행 구조는 유지하되, ‘푸드 페스타’, ‘어메이징 킹덤’, ‘크레이지 월드’ 등 다양한 테마 어트렉션으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했다. 

특히 곽튜브와 이장우는 홍콩·마카오 ‘푸드 페스타’ 편에서 최고의 먹방 케미로 하루에 24가지의 음식을 클리어, 누구도 따라갈 수 없는 압도적 미식 투어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뿐만 아니라, 빠니보틀과 신승호가 함께한 ‘크레이지 월드’ 편에서는 브라질 자이언트 폭포 스윙으로 짜릿한 테마파크의 볼거리를 선사하며 분당 최고 시청률 3.1%를 기록해 시즌 전체 ‘최고의 1분’을 차지했다. (닐슨 코리아 기준)

#. 역대급 파트너 조합이 만든 예측불가 케미, 그리고 ‘곽빠원’의 성장

‘지구마불3’는 3인 3색 트래블러 정재형, 차주영, 이장우, ‘1박 2일’ 레전드 멤버 3인방 차태현, 김종민, 이준, 그리고 ‘능력자’이자 ‘지구마불’ 찐팬으로 나선 3인방 파브리, 가비, 신승호까지 역대 최다 파트너 조합과 여기서 나온 예측불가 케미스트리로 화제를 모았다. 

여행 예능에 익숙하지 않았던 파트너들이 ‘곽빠원’과 함께 낯선 환경 속에서 예상치 못한 상황도 함께 겪으며 관계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폭소를 유발하기도 했고, 뭉클한 감정의 파고를 일으키기도 했다. 

이 가운데 ‘곽빠원’의 변화도 눈에 띄었다. 빠니보틀은 여행 파트너를 알아보는 것은 물론 매 라운드 파트너의 성향에 맞춘 액티비티로 여정을 든든하게 이끌었고, 내향형 인간이었던 원지는 낯선 파트너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등 업그레이드된 친화력과 케미를 보여줬다. 

곽튜브는 의외의 상황에서도 특유의 유연함과 유쾌함으로 여행 분위기를 이끌었다. 더 리얼하고 더 짜릿하며 더 흥미진진했던 이번 여정의 중심에서 ‘곽빠원’은 한층 더 성장해 있었다.

#. 디렉터스 컷, ‘지구마불3’의 ‘찐최종’

오늘 방송되는 스페셜 방송, ‘지구마불3: 디렉터스 컷’에서는 그동안 방송되지 않았던 ‘곽빠원’ 여행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최초로 공개된다. 

호주에 이어 모리셔스까지, 아직 끝나지 않은 빠니보틀의 신비한 동물사전부터 원지와 파브리의 티티카카 호수 투어, 곽튜브와 ‘쩝쩝박사’ 이장우의 케미, 그리고 가비의 토론토 공항 쇼핑 깜짝 비하인드 영상까지 아낌없이 담긴다. 

제작진은 “‘디렉터스 컷’은 ‘지구마불3’를 사랑해준 시청자들을 위한 마지막 선물”이라며, “끝나도 끝나지 않은 여정의 여운을 나누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3 디렉터스 컷’은 오늘 저녁 7시 50분에 방송된다.

정윤지 기자 yj0240@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