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임영웅, 한터어워즈 3관왕

서정민 기자
2026-02-16 08:57:38
기사 이미지
임영웅, 한터어워즈 3관왕 ©bnt뉴스

가수 임영웅이 새해 첫 시상식에서 3관왕을 차지하며 팬덤 파워와 음악적 성과를 동시에 입증했다.

임영웅은 15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열린 ‘33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5’에서 후즈팬덤상, 인기상, OST상을 수상했다.

가장 먼저 글로벌 팬 투표 100%로 결정되는 후즈팬덤상의 주인공이 됐다. 2023년 31주년, 2024년 32주년에 이어 3년 연속 수상 기록을 세우며 팬클럽 ‘영웅시대’의 탄탄한 지지를 확인했다.

이어 인기상까지 품에 안으며 팬덤을 넘어선 대중적 영향력도 증명했다. 인기상은 각종 지표에서의 고른 성적을 반영하는 상으로, 임영웅이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음을 보여줬다.

음악적 성과도 빛났다. 임영웅은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 OST로 OST상을 수상했다. 이 곡은 발매 당시 음원 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며 주목받았고, 서정적인 음색과 안정된 가창력으로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터뮤직어워즈는 한터차트를 운영하는 한터글로벌이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음반 판매량, 음원 지표, 글로벌 팬 투표, 전문가 심사 점수를 종합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로 33주년을 맞았다.

이번 3관왕은 임영웅이 팬덤, 대중성, OST 분야를 모두 아우르는 아티스트임을 다시 한번 확인시킨 결과로 해석된다.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