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수 이찬원과 임영웅이 올 여름도 뜨겁게 달궜다.
글로벌 스탠더드 K팝 차트 ‘KM차트(케이엠차트)’는 지난달 31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M차트 7월 월간 차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차트 결과에는 다양한 세대와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K팝의 다층적 매력을 증명했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올데이 프로젝트가 1위를 기록했다. ‘FAMOUS’로 음원 부문에서 2위를 차지한 데 이어 아티스트 부문까지 석권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이들은 지난달 데뷔한 신예 혼성그룹으로, 데뷔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그 뒤를 이어 TOP 10에는 임영웅(2위), 에스파(3위), 이찬원(4위), 세븐틴(5위), RM(방탄소년단)(6위), 진(방탄소년단)(7위), 지드래곤(빅뱅)(8위), 아이브(9위), 보이넥스트도어(10위)가 이름을 올렸다.
HOT CHOICE(인기)에서는 남성 부문 1위 이찬원을 비롯해 임영웅(2위), 앤팀(3위), 엔시티 드림(4위), 진(방탄소년단)(5위), 강다니엘(6위), 장민호(7위), 엔싸인(8위), 뷔(방탄소년단)(9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10위)가 TOP10을 형성했다. 여성 부문은 화사(마마무)가 1위를 차지했으며, 이어 드림캐쳐(2위), 있지(3위), 르세라핌(4위), 로제(블랙핑크)(5위), 엑신(6위), 쯔위(트와이스)(7위), 에스파(8위), 아이들(9위), 슬기(레드벨벳)(10위)가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며 여름 인기 대전을 이끌었다.
ROOKIE(신인) 부문에서는 남성 부문에서 아홉이 1위를 차지했고, 이어 나우즈(2위), 클로즈 유어 아이즈(3위), 넥스지(4위), 라이즈(5위), 뉴비트(6위), 누에라(7위), 빅오션(8위), 투어스(9위), 유니버스(10위)가 뒤를 이었다. 여성 부문 1위는 하츠투하츠가 차지했으며, 아일릿(2위), 유니스(3위), 베이비몬스터(4위), 베이비 돈 크라이(5위), 이프아이(6위), 세이마이네임(7위), 힛지스(8위), 유스피어(9위), 크레이즈엔젤(10위)이 그 뒤를 이었다.
한편 오는 10일 KM차트 8월 선호도 조사가 시작된다. 자세한 차트 순위와 조사 방식은 KM차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