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멜론의 마지막 월간 차트 1위 주인공은 르세라핌(LE SSERAFIM)이었다.
르세라핌은 첫 영어 디지털 싱글 ‘Perfect Night’로 멜론의 2023년 12월 월간 차트 정상에 올랐다. 올해 멜론 월간 차트 1위를 밟은 아티스트는 르세라핌을 포함해 5팀에 불과하다.
‘Perfect Night’는 연말 캐럴(Carol) 음악의 강세로 잠시 순위 하락세를 보였지만 지난달 28일 자로 멜론 일간 차트 1위를 탈환했고, 최신 일간(2023년 12월 31일 자)과 주간 차트(집계기간 2023년 12월 25~31일)에서도 정상을 지키고 있다. 또한, 이 곡은 한국 유튜브 뮤직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2023년 12월 22~28일)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다시 휩쓸고 있다.
르세라핌은 지난달 31일 시청률과 화제성 측면에서 독보적인 존재감을 자랑하는 일본 NHK ‘제74회 홍백가합전’에 출연했다. 르세라핌은 이날 출연한 K-팝 가수 중 유일하게 2년 연속 ‘홍백가합전’에 초청받아 일본 내 탄탄한 인기와 영향력을 입증했다.
또한 르세라핌은 정규 1집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 일본어 버전 무대를 펼쳐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뿐만 아니라 다섯 멤버는 디즈니 100주년을 기념한 ‘홍백 X 디즈니’ 스페셜 무대에서 애니메이션 ‘인어공주’ 주제가 ‘Under The Sea’를 선보였고, 다른 출연진들과 함께 현지 대세 뮤지션 요아소비(YOASOBI)의 히트곡 ‘Idol’의 합동 공연을 펼쳐 눈길을 모았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