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베를린국제영화제 2관왕 ‘말없는 소녀’, 500만 달러 흥행 돌파

송미희 기자
2023-05-16 21:45:23
사진제공: 슈아픽처스

제72회 베를린국제영화제 2관왕(제네레이션 K플러스 부문 대상인 국제심사위원상, 수정곰상 작품상 특별언급) 석권,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 노미네이트, 전 세계 최다 관객상 수상으로 전 세계 관객이 뽑은 올해 최고의 영화로 등극한 ‘말없는 소녀’가 오는 31일 개봉일을 확정 지은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놀라운 흥행 성적을 올리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전 세계 유수의 영화제에서 37관왕을 석권한 ‘말없는 소녀’는 전 세계 매체가 앞다투어 '올해 최고의 영화'로 선정하였고, 현재 로튼 토마토 신선지수 96%, 관객지수 93%(2023년 5월 8일 기준)의 평점으로 해외 평단과 관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어 국내 개봉을 기다리고 있는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전 세계 관객 PICK 입소문 터진 '말없는 소녀' 메인 예고편


‘말없는 소녀’는 애정 없는 가족으로부터 먼 친척 부부에게 떠맡겨진 어린 소녀 코오트가 인생을 바꾸는 짧고 찬란한 여름을 보내면서 사랑받는 것이 어떻게 변화를 이끌어내는가를 밀도 있게 다룬 작품이다.

사랑과 다정함이 가져오는 변화의 힘에 대한 믿음의 깊이에 더해서 놀라울 정도로 절제된 연기와 사실적인 표현, 그리고 진정성 있는 연출 덕분에 영화는 전 세계 관객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다.

‘말없는 소녀’는 현재 많은 국가에서 상영 중이며 저예산으로 완성된 이 영화의 제작비 5배에 육박하는 500만 달러 이상의 흥행을 기록 중이다. 이 영화는 아일랜드어로 제작된 작품 중에 최고의 흥행 성적을 거두었을 뿐만 아니라 아일랜드 영화 최초로, 올해 열렸던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장편영화상 부문의 후보로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인생에서 한 번도 겪어보지 못한 사랑과 다정함이 때로는 아픔으로 다가오는 세련된 슬픔의 영화 ‘말없는 소녀’는 오는 31일 개봉 예정이다.

송미희 기자 tinpa@bntnews.co.kr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