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onomy

지드래곤 하이볼 1000만 캔 돌파

박지혜 기자
2025-07-31 08:08:40
기사 이미지
지드래곤 하이볼 1000만 캔 돌파 (사진: 부루구루)

종합 주류회사 부루구루는 가수 지드래곤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제품 3종이 지난 4월 30일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000만 캔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지드래곤의 개인 브랜드인 피스마이너스원의 세계관을 담은 제품으로, 출시 이후 초도 물량 88만 캔이 단 3일 만에 완판되며 오픈런 현상까지 일으킬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어 5월 27일에는 ‘우주항공의 날’을 맞아 신제품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이 출시됐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이 구매를 위해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되기도 했다. 지난 7월 16일 출시된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은 지드래곤이 직접 그린 데이지 꽃 원화를 바탕으로 디자인됐으며, 온라인 예약 판매 시작 3시간 만에 전량 매진되며 또 한 번 기록을 갈아치웠다.
기사 이미지
지드래곤 하이볼 1000만 캔 돌파 (사진: 부루구루)

부루구루는 이번 판매 기록은 당사 창립 이래 모든 기록을 경신한 수치이며, 특히나 해외 주문이 쏟아지고 있는 점을 매우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근 출시한 대만과 홍콩에 이어 일본에서도 연일 완판 사례를 이어가는 등 해외에서의 반응이 더욱 뜨겁다고 밝혔다. 또한 연내 20여 개국 이상에 수천만 캔이 수출될 것으로 전망하며, 국내 판매 이상의 매출을 달성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도약의 해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은 독창적인 마케팅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6월 13일 열린 공식 론칭 파티 ‘더 시그널(The SIGNAL)’에서는 지드래곤이 사이버트럭을 타고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해당 장면은 일론 머스크가 자신의 X(옛 트위터) 계정을 통해 공유하기도 했다. 또한 서울 여의도 상공에 비행선을 띄우는 등 팬들과 대중의 관심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과 피스마이너스원 레드 하이볼은 현재 전국 CU에서 4500원 혹은 3캔 1만2000원에 만나볼 수 있고,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의 경우 캔 당 8800원에 한정 판매되고 있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