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미코리더스, 취약계층 위한 ‘신년의 밤 나눔 바자회’ 성료

송영원 기자
2026-02-13 14:35:02
기사 이미지
미코리더스 회장단 (왼쪽부터 부회장 김세정, 회장 하현정, 부회장 신보라) 

기사 이미지
디유드 라포엠 박서은 디자이너 드레스쇼

기사 이미지
가시버시 백정희 디자이너 한복쇼 


미코리더스가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취약계층을 위한 ‘신년의 밤 나눔 바자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미코리더스는 역대 미스코리아 본선 진출자들의 모임으로, 2013년 출범 이후 현재 약 800여 명의 회원과 60여 명의 임원진이 활동하고 있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봉사단체다.

지난 2022년 12월 보건복지부로부터 사단법인으로 공식 승인을 받은 이후 더욱 체계적인 공익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매년 ‘신년의 밤 나눔 자선 패션쇼’를 개최해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바자회를 통해 마련된 수익금은 취약계층 지원과 다양한 복지 사업에 사용되며, 단순한 행사에 그치지 않는 실질적인 나눔 실천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아동복지시설 신망원, 이든아이빌, 상록보육원에 간식과 럭키박스를 전달하고 있다. 특히 신망원에는 제이월드산업 알집매트로 놀이방 시공설치를 완료, 상록보육원에는 공간필위드 박현우 대표와 대강당 거울설치, 이든아이빌은 증축 공사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현관문 교체 공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사 이미지
미코리더스 회장단 (왼쪽부터 부회장 김세정, 회장 하현정, 부회장 신보라) 

기사 이미지
가시버시 백정희 디자이너 한복쇼 


이와 함께 bnt 봉사단 활동과 ‘유어사이드’ 유기견 봉사에도 참여하며 보호가 필요한 아동과 유기 동물을 위한 공익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처럼 미코리더스는 다양한 영역에서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키며 사회공헌 단체의 모범적인 사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올해 2026 ‘신년의 밤 나눔 바자회’ 행사 1부 사회는 MC딩동과 SBS 이윤아 아나운서가 맡았으며, 2부는 개그맨 박준형과 권세란 아나운서가 이끌었다. 

또한 미스인천 이은비 양이 축하공연을 선보이며 행사 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미코리더스 회원들이 모델로 참여한 그레이스듀·라포엠의 드레스 쇼와 가시버시의 한복 쇼가 펼쳐져 큰 호응을 얻었다.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