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lture

가수 황영웅-파라다이스, 한부모가정사랑회에 500만 원 상담의 물품 기부

김연수 기자
2026-01-30 17:51:07
기사 이미지
가수 황영웅 & 파라다이스, 한부모가정사랑회에 500만 원 상담의 물품 기부 (출처: 대한적십자 서울지사)

오는 2월 14일 ‘한부모가정사랑회 설날 모임’이 한부모가정사랑회 남양시지부에서 진행된다. 권영찬 교수는 이번 설날 한부모가정 설날 모임을 위해서 가수 황영웅과 파라다이스 팬 이름으로 500만 원 상담의 장학금과 물품을 추가적으로 30일 후원했다.

권영찬 교수는 “가수 황영웅씨가 모델을 맡고 있는 ‘건강의 영웅’ 공동구매 수수료와 함께 루페에서 진행하는 관절면역365와 하이톡혈당, ㈜네이처파트너스의 노르웨이 물개 오매가3 등의 공동구매 수수료를 가수 황영웅 파라다이스 팬들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하였다”라고 밝혔다.

또 ”가수 황영웅의 팬들과 함께 가수 김호중 팬 아리스 여러분과 가수 이찬원의 팬 찬스분들에게도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전했다.

가수 황영웅 팬카페 파라다이스 회원들은 대한적십자의 전지역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추석에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에서 가수 황영웅의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서울남부지부와 함께하는 ‘모두의 추석’ 나눔활동을 진행했다.

서울 은평구 적십자사 서울지사 서북봉사관출장소에는 15명의 황영웅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서울남부지부 회원들이 모여 적십자봉사원과 함께 직접 모둠전 등 추석명절 먹거리를 제작했다. 

적십자봉사원들은 황영웅 공식 팬카페 파라다이스 서울남부지부의 기부금 1천만 원을 통해 마련된 호박전, 동태전 등 모둠전과 송편, 김장김치 5kg을 평소 결연을 맺고 정기적인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148세대에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했다.

이와 함께 지난 9월에는 가수 황영웅의 파라다이스 팬카페 강원 지역 팬들이 가뭄으로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는 강릉 시민들을 위해 1천만 원에 달하는 2L 생수 16,530병을 기부했다.

팬클럽 강원 파라다이스는 도내에서 제한 급수로 고통을 받고 있는 시민들의 소식을 접하고 강원 전 지역 파라다이스 팬들이 십시일반 생수 기증 모금에 함께 동참했다.

황영웅 팬카페 파라다이스 회원들은 대한적십자사 전국지부와 자매결연을 맺고 서울을 비롯해서 경기도와 전국 지역에서 봉사활동과 함께 기금을 자발적으로 모아 후원을 하고 있다.

또 황영웅 전국콘서트와 행사를 맞이해서 ‘지역경제 살리기 운동’을 펼치며 황영웅이 찾는 콘서트 지역과 행사장 ‘숙소 이용하기’, ‘주변 식당 이용 소상공인 살리기’ 등 캠페인을 진행하며, 각 지역에서 10억원 이상의 경제효과를 일으키고 있다.

권영찬 교수는 “작년 5월에도 황영웅이 모델로 활동 하는 제품의 공동구매를 진행했는데, 그때 발생한 진행 수수료와, 루페의 공동구매에 황영웅의 팬들이 함께 참여해 이번 설날에도 한부모가정을 위한 장학금과 생활용품을 후원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부모가정사랑회 설날 모임은 남양주시부에서 진행을 할 예정으로 오는 2월 14일에 서울과 경기지역의 한부모가정이 초대 되어 설날 모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13년부터 한부모가정사라회 운영위원을 맡으며,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김연수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