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키키, 설 연휴 음원차트 1위 소감 밝혀

이현승 기자
2026-02-19 17:16:31
기사 이미지
키키, 설 연휴 음원차트 1위 소감 (제공: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키키가 신곡 ‘404 (New Era)’로 이번 설 연휴 가요계 주인공이 됐다.

멜론 차트에 따르면 지난달 26일 발매된 키키 미니 2집 ‘델룰루 팩(Delulu Pack)’ 타이틀곡 ‘404 (New Era)’는 설 연휴가 본격화된 2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일간 차트 1위를 굳건히 지켰다.

발매 16일 만에 멜론 TOP100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주간 차트(2월 9일~15일) 1위까지 석권하며 음원 시장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글로벌 차트에서도 존재감이 뚜렷하다. ‘404 (New Era)’는 유튜브 뮤직 주간 인기곡 차트 2주 연속 1위, 일본 오리콘 주간 스트리밍 급상승 순위 2위, 빌보드 재팬 핫 앨범 차트 상위권 진입 등 주요 지표에서 유의미한 수치를 남겼다.

앞서 멤버 이솔은 공식 채널을 통해 “404를 준비하면서 우리끼리 했던 얘기는 1등이 아니라 이번 앨범을 통해서 키키의 또 다른 첫 시작점이 됐으면 좋겠다는 얘기를 했다. 이걸 발판으로 해서 앞으로 더 잘 되면 좋겠다고만 생각했다. 이렇게 1등까지 하게 돼서 너무 티키(팬클럽 명)한테 고맙다고 말해주고 싶다”고 감사를 표했다.

키키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이번 설날은 데뷔 후 처음으로 티키와 함께 맞이하는 설이라 더 의미 있게 느껴진다. 1월부터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고, 연휴를 보낼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이번 앨범을 통해 '올해는 나답게, 조금 더 대담하게'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는데 많은 분들께 그 의미가 닿은 것 같아 뿌듯하고, 앞으로도 좋은 활동으로 보답드리고 싶다”고 전했다.

한편 키키는 지난 15일을 끝으로 ‘404 (New Era)’ 음악방송 활동을 마무리 했다.

이현승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