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김용빈, 라이징 가수 2위

서정민 기자
2026-02-19 06:52:24
김용빈, 2026년 2월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2위…감성 트롯으로 강력한 팬덤 구축
기사 이미지
김용빈, 라이징 가수 2위 (사진=TV 조선 '금타는 금요일')

가수 김용빈이 2026년 2월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조사에서 2위를 기록하며 트롯 장르의 저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1월 20일부터 2월 20일까지 라이징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분석한 결과, 김용빈은 참여지수·미디어지수·소통지수·커뮤니티지수 등 전 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평가를 받으며 전체 2위에 이름을 올렸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만들어진 지표로, 소비자와의 관계,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통량 등을 종합적으로 측정한다. 이번 분석은 가수, 트로트 가수, 보이그룹, 걸그룹, 신인 아이돌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김용빈 브랜드는 감성 트롯으로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고 있다”고 분석하며, 꾸준한 음악 활동과 팬들과의 활발한 소통이 높은 평판으로 이어졌다고 평했다.

이번 2월 라이징 가수 브랜드평판 1위는 역주행 신화를 쓰고 있는 우즈가 차지했으며, 3위는 글로벌 차트에서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스트레이키즈가 기록했다.

김용빈은 지난 1월에 이어 2개월 연속 상위권을 유지하며 트롯 씬을 대표하는 라이징 스타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탄탄한 팬덤을 기반으로 앞으로의 행보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서정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