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반게리온 30주년 기념 무비 페스티벌 2025-2026’의 라인업 작품인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이 2026년 2월 13일(금) CGV에서 개봉한다. 신극장판 4부작의 마지막 작품으로, 20여 년 간 쌓아온 ‘에반게리온’ 세계관의 마지막 완결 작품으로 팬들 사이에 필람작으로 손꼽히며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은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 서’로 시작된 ‘에반게리온’ 신극장판 시리즈 4부작의 마지막 작품으로, TV 시리즈부터 20여 년에 걸쳐 이어져 온 ‘에반게리온’ 세계관의 최종 결말을 담아낸다.
이번 작품은 그 긴 여정의 끝에서 캐릭터들의 선택과 감정, 그리고 세계관의 결말을 통해 시리즈가 던져온 질문들에 마침표를 찍는다.
특히 지속적으로 탐구해 온 관계의 단절과 그 이후의 선택을 중심으로, 상처를 끌어안은 채 앞으로 나아가는 이별과 재생의 서사를 완성하며, 팬들에게는 오랜 기다림 끝에 마주하는 결정적 순간이자 새로운 관객에게는 ‘에반게리온’이라는 이름이 왜 전설로 남았는지를 증명하는 작품이 될 전망이다.

오는 2월 13일(금)부터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 개봉 1주차 현장 증정 이벤트로 ‘30주년 기념 포스터(A3)’가 제공된다. 이번 포스터는 일본 오리지널 포스터 비주얼을 그대로 담아 상징적인 아이템으로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특히 “さらば、全てのエヴァンゲリオン。”(안녕, 모든 에반게리온.) 이라는 카피를 통해 ‘에반게리온’ 시리즈와의 작별을 고하는 이번 포스터는, 20여 년간 작품과 함께해 온 팬들에게 깊은 여운을 전할 예정이다. 1주차 특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및 APP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효주 기자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